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제역, 전국 확산 조짐…당국 총력대응 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적으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는 구제역 유입을 막기 위해 각 도(道)를 비롯, 당국이 총력 대응에 나섰다.

    농림수산식품부는 3일 인천 강화군 삼산면 석모3리의 한우 농가에서 소 한 마리가 침을 흘리는 등 구제역 의심증상을 보인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구제역 의심신고는 모두 23건으로 늘었으며 이 중 10건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처럼 구제역 의심 신고건수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의 경우 이날부터 다른 시·도산 우제류 가축과 고기·비료 등의 반입을 금지한 데 이어 제주지역 우제류의 반출까지 금지했다.

    경상남도는 2일 '구제역 관계부서 합동 대책회의'를 열고 인천, 경기, 충북에 이어 충남도축산기술연구소까지 확산된 구제역의 도내 유입을 막기 위해 차단 방역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방역 당국이 우려하고 있는 것은 구제역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축산물 소비가 위축되는 것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당국은 언론 홍보 대책을 논의하는 등의 대책에 나섰다.

    한경닷컴 경제팀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일찍 일찍 좀 다닙시다"…장원영 지각 논란의 전말

      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지난 29일 오전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 한 패션 브랜드 포토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장원영은 예정된 시간보다 다소 늦게 포토월에 모습을 드러내며 지각 논란에 휘말렸다.행사 이후 온라인 커...

    2. 2

      한성숙·이장형은 테슬라 주주…이찬진은 금 3kg 보유

      고위 공직자 재산공개 내역에서 금과 미술품, 해외주식, 암호화폐 등의 비중이 늘고 있다. 부동산과 예·적금 위주이던 자산 구성이 다변화하고 있는 것이다.29일 인사혁신처가 공개한 고위 공직자 수시 재산변...

    3. 3

      고위공직자 재산, 노재헌 주중대사 530억 '1위'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여파로 미뤄진 고위공직자 수시 재산변동 내역이 한꺼번에 공개됐다. 이들 가운데 현직 공직자 기준 재산 1위는 노재헌 주중한국대사였고, 이찬진 금융감독원장,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