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공동주택 주제로 아이디어 제안
대상 1팀 500만원 등 총 1,600만원 수여


대우건설은 '푸르지오'의 주거상품 아이디어 공모를 위한 ‘제 2회 푸르지오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 공동주택 아이디어'를 주제로 미래 공동주택에 대한 단위 세대의 합리적인 조합이나 부대시설과 외부 조경시설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요 건축 설계요소에 부합해 제안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 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건축 및 디자인 전공 대학(원)생 1~2인 1팀이며 오는 6월4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는 건축설계 경력 10년 이상의 대우건설 내부 심사위원은 물론 외부 건축설계 전문가들이 총 3차례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가려낼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최고 대상 1팀에게는 상패와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우수상 2팀에 상패와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총 15개 팀에 1,6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21세기의 주역으로 살아갈 신세대들의 새로운 시각을 파악해보고자 마련됐다”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작들은 9월 초 주택문화관 '푸르지오 밸리'에서 전시회를 통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푸르지오 홈페이지(www.prugio.com)를 참조하면 된다.

한경닷컴 송효창 기자 ssong082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