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예림당, 아이패드 e북 시장 최대 '수혜주'-솔로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솔로몬투자증권은 6일 예림당에 대해 아이패드 전자책(e-book)의 최대 수혜주라고 분석했다.

    이달미 솔로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예림당의 e북 시장 진출은 장기적으로 주가를 레벨업해줄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예림당은 도서 대부분이 '아동도서'이기 때문에 다른 출판사에 비해 아이패드 수혜주로 주목받을 수 있다"면서 "비주얼에 중점을 둔 아동도서는 아이패드에 적합하다"고 풀이했다.

    특히 아이패드는 터치화면의 손조작이 간편하기 때문에 컴퓨터보다 아동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는 판단이다.

    그는 "예림당은 1차 e북 시장진출에 이미 준비가 완료된 상태"라며 "시리즈 권당 판매가격은 기존 판매가 대비 30%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차 e북이란 인쇄 작업 전 데이터베이스(DB)로 전환된 출판물을 단말기에서 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그는 "1차 e북 시장은 지금 바로 시장진출이 가능하다"면서 "국내시장에 2010년부터 아이패드가 보급된다는 것을 감안했을 때 빠르면 2011년 하반기부터는 e북 매출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자료들이 DB화 돼 있어 원가가 거의 들어가지 않는 것을 감안하면 판매금액 대부분이 영업이익으로 잡혀 수익성 상승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네이버-한국은행, 글로벌 중앙은행 최초 전용 AI 플랫폼 구축

      한국은행이 네이버와 협력해 전 세계 중앙은행 최초로 전용 인공지능(AI) 플랫폼 운영을 시작했다. 한국은행의 방대한 경제 금융 데이터와 네이버의 대형언어모델(LLM), 클라우드 기술력을 결합한 자체 시스템을 구축했다...

    2. 2

      레드스톤 "RWA, 기관 진입 본격화…올해 큰 성장 이룰 것" [코인터뷰]

      "블록체인 세상의 데이터는 기존 금융 시스템보다 훨씬 방대합니다. 최근 논의되는 RWA(실물자산 토큰화), STO(토큰증권) 등 모든 서비스에는 신뢰 높은 데이터가 전제돼야 합니다."마르친 카지미에르착(Marcin ...

    3. 3

      "조 단위 계약인 줄"…기술이전 호재에도 20% 폭락한 종목 [종목+]

      코스닥 시장 대장주인 알테오젠 주가가 20% 넘게 급락하면서 코스닥 지수도 3%대 하락 중이다.21일 오후 2시 기준 알테오젠은 전장 대비 21.83% 내린 37만6000원에 거래 중이다. 코스닥 시총 1위 주가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