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갱년기 무료 진단

대한남성과학회(회장 박광성 전남대 비뇨기과 교수)와 대한남성갱년기학회(회장 박남철 부산대 비뇨기과 교수)는 오는 13일부터 7월13일까지 전국 10개 종합병원에서 '남성건강지수 바로 알기 캠페인'을 개최하고 병원별로 선착순 60명을 뽑아 혈중 테스토스테론 농도 무료 검사와 상담을 진행한다. 남성갱년기 증상이 의심되는 40대 이상 남성이라면 080-003-2222를 통해 사전에 신청하면 된다. 대한남성갱년기학회는 혈중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3.5ng/㎖ 미만이면서 무기력증 우울증 근력 감소가 심한 경우를 남성갱년기증후군으로 진단하고 있다. 행사는 △5월13일 서울노원을지병원 △17일 가톨릭대 성바오로 병원 △19일 한림대 성심병원(평촌) △6월3일 양산부산대병원 △9일 영남대병원 △14일 원광대병원 △16일 대전 을지대병원 △18일 고려대 구로병원 △30일 부산대병원 △7월13일 이대 목동병원 순으로 진행된다.

일산에 신생아 집중 치료실

관동대 명지병원(이사장 이왕준)은 최근 경기서북부 지역 고위험 신생아들의 효율적인 치료와 관리를 위해 7병상 규모의 신생아 집중치료실을 열었다. 인공호흡기 및 모니터링시스템,수유실과 수술실 등 최신 시설과 장비를 갖춘 신생아실과 분만실에서 전문의가 24시간 비상 진료한다. 신생아 중환자를 위한 격리병상도 마련했으며 향후 15병상으로 병상을 늘릴 계획이다. 이 병원은 이에 앞서 임상시험센터를 개설하고 소화기센터를 검사실 7개,위내시경 31대,대장내시경 10대 등 기존의 두 배 규모로 확장하는 등 병원을 전반적으로 리모델링하고 있다.

리젠, 안면윤곽클리닉 확장

서울 강남구 압구정역 인근의 리젠성형외과(원장 이석준 · 김우정)는 최근 병원 옆 건물에 안면윤곽 클리닉을 확장 오픈했다. 성형수술 중 최고의 테크닉이 요구되는 안면윤곽수술 및 양악수술(성형수술에 치열 및 턱교정을 추가)을 전문 시행하기 위해서다.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을 위해 3차원 컴퓨터단층촬영기(CT) 및 수술 후 교정된 모습을 예측하는 컴퓨터 시뮬레이션 분석시스템,24시간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시스템,대학병원 수준의 마취기 · 심장제세동기 · 호기 이산화탄소 측정 시스템 · 집중관리 회복실 등을 갖췄다. (02)544-8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