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건축자재 제조업체인 동화기업(대표 김종수)은 10일 국내 최초의 가구포털사이트 ‘가구인사이드’(www.gaguinside.com·사진)를 오픈했다.

‘가구인사이드’는 국내 가구제품들에 쓰인 친환경 자재와 목재 등급,제품 종류,브랜드,가격대별로 카테고리를 만들어 보여준다.소비자에게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포털사이트를 만들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요 특징을 보면 이 사이트에선 국내 주요 가구사들의 제품이 건강에 좋은 자재를 썼는지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구를 직접 써봤거나 가구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의 리뷰도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회사 관계자는 “디자인,가격,자재에 대해 평가와 평점을 매긴 실용적 정보를 담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판단기준을 제시해 주고자 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동화기업은 이달 31일까지 가구인사이드에 가구 체험 후기를 올리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문객 중 추첨을 통해 하이브리드 TV(1명),넷북(1명),폴라로이드 카메라(1명),백화점 상품권(5만원),문화상품권(50명)을 주는 경품행사도 벌일 예정이다.김종수 동화기업 대표는 “국내 최초의 가구포탈 가구인사이드 오픈은 소비자들이 직접 가구의 속까지 알고 구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유해물질이 다량 방출되는 가구 자재를 사용하여 만든 가구들이 방출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