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9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문스탁]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시세의 원리를 통해 집단적 신분상승을 주창하는 전문가 [문스탁 전문가카페]! ▶ [문스탁]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mmssmm123)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문스탁]은 19일 팍스TV투자 전략 방송에서“유럽발 악재가 다시 재 점화되면서 글로벌 증시가 다시금 충격을 받고 있다. 글로벌 증시가 바로 뻗어나가지 못하고 재차 하락하는 모습은 이번 충격이 단발성으로 끝나지는 않을 것이라는 의미로 해석이 가능하며, 특히나 최근 국내 시장의 외국인 수급동향이 극단적으로 하방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는 점 또한 5월 장세의 움직임이 쉽지 않은 기간조정 형태로 진행될 가능성을 높이고 있는 대목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월요일 급락으로 인해 새로운 하락 마디가 형성되었고 1600p부근에서의 지지력 테스트의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이번 악재는 주요국들의 적극적인 공조를 통해 마무리 할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 침체를 가져오지 않을 것이라고 보여진다.”라고 언급하였다

마지막으로 [문스탁]은 “중기적으로 추세의 전환은 쉽지 않고 이번 조정을 단기적 조정으로 보는 만큼 1600p초반 매수 1600p후반 매도의 단기적인 트레이딩 관점의 매매를 지속 병행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관심종목으로는 여전히 IT/ 자동차와 같은 현시장의 주도 섹터이며, LED, IT소재, AMOLED, 반도체, 자동차 및 부품주 등을 지속 관심을 가져야만 하겠다.”라고 강조하며 이날 시황방송을 마감하였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핸디소프트/기아차/엘오티베큠/클루넷/KODEX인버스/삼성생명/한국전력/한화케미칼/STX팬오션/알앤엘바이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