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PCA투신운용, 'PCA 차이나 A&H 적립식펀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PCA투신운용은 중국본토와 홍콩 증시에 상장된 모든 중국기업을 투자대상으로 하는 'PCA 차이나 A&H 적립식펀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적립식계좌 개설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고, 위안화 등 외화자산 투자에 따른 투자자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환헤지형과 환노출형 등 2개의 자펀드로 제공될 예정이다.

    PCA 차이나 A&H 적립식펀드는 하나은행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주요 은행 및 증권사에서 판매를 준비 중에 있다고 운용사 측은 설명했다.

    김영수 PCA투신운용 마케팅본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PCA 차이나 A&H 적립식펀드는 국내투자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중국본토와 홍콩증시를 동시에 커버하는 펀드"라며 "중국과 홍콩의 현지 전문인력을 통한 적극적인 종목선정, 매매 및 섹터비중 조정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투자자 입장에서는 한 개의 중국펀드를 통해 모든 중국시장에 대한 투자기회를 확보함으로써 시장선택에 대한 고민을 줄일 수 있고, 장기적으로 분산투자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PCA투신운용은 중국본토 A Share 증시에 투자하는 중국펀드(PCA 차이나 드래곤 A Share 주식형펀드)를 국내 투자자에게 최초로 소개한 바 있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환율에 '금리 인상' 목소리 솔솔…한은 "경기 등 종합 판단"

      연초 환율이 다시 1480원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오르면서 학계를 중심으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인상을 고민해야할 때가 됐다는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미국과의 금리차를 좁혀 외환 유출 압력을 줄이고, 물가 안정에 나서...

    2. 2

      [마켓PRO] 고수들, ‘삼성운용 5% 취득’ 공시에 뉴로메카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3. 3

      "이제 떨어질 때 됐다"…불신의 개미들 '2100억' 베팅한 곳

      코스피지수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지만 개인 투자자는 지수 하락에 대거 베팅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수가 단기간 급등하며 과열됐다는 인식 속에 단기 조정 가능성에 무게를 둔 것으로 풀이된다.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