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구직자들에게 반가운 주요기업의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26일 취업포털 사람인에 따르면 이번주는 한화그룹,LIG손해보험,한진중공업 등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한화그룹은 한화건설,한화S&C,한화갤러리아 등 13개 계열사에서 인턴을 모집한다.지원자격은 4학년 1학기 재학생이면 된다.단,일부 계열사는 대학원 재학생을 선발한다.MBA 학위자,영어성적 우수자,국가보훈대상자,장애인과 부문별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인턴십은 계열사별로 4~6주간 실시되고 평가 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채용된다.채용 홈페이지(www.netcruit.co.kr)에서 2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LIG손해보험은 사무지원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2년제 대학 졸업자,8월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학년 평점 B학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보험 및 금융관련 자격증 소지자,해당지역 근무 가능자,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홈페이지(www.lig.co.kr)에서 다음달 3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한진중공업은 토목,건축,기계 등 7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지원자격은 전문대 이상 관련 학과 졸업자로 발전소 건설공사 관련 분야 경력이 3년 이상이면 된다.관련 자격증 소지자,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채용 홈페이지(recruit.hanjinsc.com)에서 다음달 7일까지 지원하면 된다.한라건설도 개발사업, 설계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로 해당 실무경력이 5년 이상이면 된다.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홈페이지(www.halla.co.kr)에서 다음달 1일까지 지원해야 한다.

알리안츠생명보험은 영업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MS-Office 가능자, 지방 근무 가능자면 지원할 수 있다.상경계열 전공자,토익 700점 이상자,금융관련 자격증 소지자,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1년간 계약직으로 근무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홈페이지(www.allianzlife.co.kr)에서 오는 31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쌍용양회는 사무,영업,기술,연구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4년제 대학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전학년 평점 3.0 이상이면 된다.단,연구는 석사 이상에 한하고 영업은 전공제한이 없다.국가보훈대상자와 영업은 토목,건축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홈페이지(www.ssyc.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우편 및 방문 접수하거나,사람인 채용 홈페이지(sscmt.saramin.co.kr)에서 다음달 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경동나비엔은 구매, 연구기획, 영업기획 등 16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분야별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어학능력 우수자,관련 자격증 소지자,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석,박사 학위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다음달 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kdfamily.co.kr)에서 접수해야 한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