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백낙환 인제학원 이사장,부산대 명예철학박사 수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낙환 학교법인 인제학원 이사장(84)이 부산대학교에서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부산대학교는 27일 학내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백낙환 이사장에게 지역사회 발전 및 부산대학교의 교육·연구 발전에 공헌한 업적을 인정해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백 이사장은 1979년 학교법인 인제학원(인제대학교·백병원)을 설립해 오늘에 이르기까지 의료와 교육,사회봉사 분야에서 남다른 애정으로 헌신해 왔다.1979년 인제의대 설립과 함께 시작된 교육 투자는 1989년 백 이사장이 초대총장으로 부임하면서 종합대학교로 승격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왔다.현재는 인제대 더불어 서울,부산, 상계(서울),일산(경기),해운대(부산) 등 5개 백병원이 운영되고 있다.

    부산대와는 1996년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한 뒤,지난 1월 13일 의생명 및 바이오, 공학 분야 등 연계교류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교류를 활성화했다.양교는 이를 계기로 부산-김해-양산을 의생명분야 협력벨트로 구성해 지역산업 발전과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공동의 토대를 마련하고,양교 졸업생들의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 이사장은 서울대 의과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2008년 일본 벳부대학(別府大學)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같은 해 자랑스러운 서울대인에 선정되기도 했다.1989년부터 2000년까지 인제대학교 초대 및 2대·3대 총장을 지냈고,2000년부터 현재까지 학교법인 인제학원 이사장 겸 인제대학교 명예총장을 맡고 있다.1983년 국민훈장 목련장, 2002년 국민훈장 무궁화장(국민교육유공)을 받았으며, 2009년 한일국제환경상을 받는 등 사회와 환경에 대한 관심과 꾸준한 활동 또한 인정받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경찰, 성탄절 전야 홍대 관광특구 점검…연말연시 치안 총력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앞두고 인파가 몰리는 서울 주요 관광지의 치안 강화를 위해 서울경찰청장이 직접 현장을 찾았다.박정호 서울경찰청장은 지난 24일 성탄절 전야를 맞아 서울 마포구 홍대 관광특구를 방문해 연말연시 특별...

    2. 2

      ‘K팝 전문가’ 김영대 음악평론가 별세…향년 48세

      'K팝 전문가'로 알려진 대중음악평론가 김영대가 지난 24일 향년 48세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김영대 평론가 측은 25일 오전 고인의 엑스(X·옛 트위터) 등 ...

    3. 3

      서울청소년 18% “학교폭력·10대 범죄 심각”…경찰, 맞춤예방 강화

      서울 청소년 다섯 명 중 한 명은 학교폭력과 청소년 범죄를 심각한 문제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경찰청은 이러한 설문 결과를 토대로 학교별 특성을 반영한 데이터 기반 예방 활동을 확대할 방침이다.&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