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손실로 지친 개인들 돕는 슈퍼개미 이야기 화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본 내용은 해당 기관의 광고·홍보자료입니다.

    한의학에서는 ‘탈영’ 또는 ‘실정’이라 하여 주식중독 증후군에서 나타나는 증상과 유사한 증후군에 대한 설명이 있다.

    높은 지위에 있던 사람이 갑자기 사회적 지위에서 추락했을 경우나 많은 재산을 갑자기 날려 거지가 되었을 경우를 말한다. 이런 경우 가슴이 답답해 미칠 지경에 이르거나 잠을 못자고 계속 불면의 밤을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탈영’이나 ‘실정’은 쉽게 ‘홧병’으로 생각하면 쉬운데 통계적으로 개인투자자들 95%이상이 실패하는 주식시장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는 병이며 이러한 현상을 보이는 투자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렇게 주식투자로 손실보고 힘들어 하는 개인투자자들을 돕기 위해 슈퍼개미로 알려진 ‘복재성’씨가
    직접 나서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닉네임 ‘증권천황’으로 더 유명한 그는 4년 전 Daum 과 Naver에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라는 카페를 개설하였고 현재는 Daum 카페회원 수만 21만 명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카페에 가입하는 이유는 그가 개인투자자들 손실을 돕겠다며 시작한 무료추천종목을 보기 위해서이다.

    그는 4년 전부터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에 매일 무료로 실시간 종목을 추천하고 있으며 그의 무료추천종목을 보기 위해 하루에 수 백명의 사람들이 그를 찾아 카페에 가입하고 있다.

    이 부분은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어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카페로 몰려들었고 현재는 손실로 힘들어 하는 개인투자자들의 손실이 회복되고 있는 추세이다.

    그리고 무료로 종목을 추천하면서 종목추천 시 매수가, 매도가, 손절가를 정확하게 지정해주는 것 역시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게 만든 이유 중 하나이다.

    또한 그는 자신이 추천한 내역을 전부 모아 도표로 작성하여 공개적으로 카페에 올려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대범한 모습을 보이면서 슈퍼개미 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그의 무료추천종목은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http://cafe.daum.net/redstock10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그를 통하여 손실을 복구할지 알 수는 없지만 힘든 개인투자자들에게 슈퍼개미가 옆에 있다는 것은 누구보다 든든한 후원자로 느껴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앞으로 그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그는 최근 관심종목으로 하이닉스, 쌍용차, 삼호개발, 이화공영, 우리기술, AP시스템, 국순당, C&우방랜드, 만도, 기아차 등을 제시했는데 시장이 아직까지 불안정하므로 매매비중을 최대한 축소하여 매매할 것을 당부했다.

    * 위 내용은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한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증권천황카페 ( http://cafe.daum.net/redstock100 )

    ADVERTISEMENT

    1. 1

      [인사] 신한투자증권

      <신임>◇지점장 ▷신한Premier안산 김상진 ▷신한Premier강남금융센터 김경덕 ▷신한Premier울산금융센터 김규호 ▷신한Premier청주 김태진 ▷신한PremierPWM한남동센터 장혜원 ▷신한PremierPWM판교센터 황채원◇부서장 ▷채널기업영업부 김경철 ▷자금부 김영한 ▷구조화금융투자부 김용민 ▷커버리지2부 김지훈 ▷AI솔루션부 박대우 ▷대체투자·상품심사부 박상현 ▷연금지원부 이영규 ▷기업금융센터 정성욱 ▷부동산금융3부 조동일<이동>◇이사대우 ▷커버리지3부 방종호◇센터장 ▷신한Premier대구금융센터 김옥연 ▷신한Premier강남금융센터 박성엽 ▷신한Premier도곡금융센터 박세철 ▷신한Premier영업부 이경희◇지점장 ▷신한Premier PWM강남파이낸스센터 권혜정 ▷신한Premier PWM판교센터 김남영 ▷신한Premier 패밀리오피스 청담에비뉴센터 김동석 ▷신한Premier PWM분당센터 김상규 ▷신한Premier PWM대구센터 김성용 ▷신한Premier 분당금융센터 김지현 ▷신한Premier 패밀리오피스 반포센터 김태훈 ▷신한Premier 강남대로금융센터 김현진 ▷신한Premier 남대문 문윤정 ▷신한Premier 평촌 박준형 ▷신한Premier PWM강남센터 변성환 ▷신한Premier 마곡역 신정식 ▷신한Premier PWM일산센터 신진환 ▷신한Premier PWM광주센터 유광식 ▷신한Premier 영업부 이건희 ▷신한Premier PWM태평로센터 이경년 ▷신한Premier 도곡금융센터 이문주 ▷신한Premier 광양금융센터 이상태 ▷신한Premier PWM서울파이낸스센터 조수미 ▷신한Premier PWM잠실센터 조완기 ▷신한Premier 원주금융센터 홍성광◇부서장 ▷투자자산관리부 김경재 ▷회계부 김민철 ▷소비자보호부 김호중 ▷커버리지1부 노건엽 ▷투자금융부 박상협 ▷감리부 안창선 ▷종합금융운

    2. 2

      "줄줄이 상한가 간다"...계양전기 라온테크 휴림로봇 등 로봇주 '급등'

      계양전기, 라온테크 등 로봇 관련주를 중심으로 코스닥 시장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29일 유가증권시장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6분 계양전기가 전장 대비 30% 오른 6630원에 거래 중이다. 계양전기는 지난 17일 현대트랜시스와 로보틱스 모듈 상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다른 로봇주인 라온테크도 전장보다 29.92% 상승한 1만3940원에 거래되고 있다. 휴림로봇(26.94%), TPC(26.27%), 원익홀딩스(16.83%), 한라캐스트(13.81%) 등도 장중 주가가 전장 대비 큰 폭으로 오른 가격에 손바뀜이 일어나고 있다. 로봇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관련 종목이 다수 포진한 코스닥 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코스닥은 이날 전장 대비 1.21% 오르며 930선에 거래 중이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3. 3

      역시 반도체…SK하이닉스·삼성전자 코스피 '쌍끌이'

      29일 코스피 지수를 장중 4200선까지 끌어올린 건 '반도체 투톱'이라 불리는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다. 유가증권시장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3분 기준 SK하이닉스는 전장 대비 5.84% 오른 63만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11일 기록한 역대 장중 최고가(64만6000원)에 바짝 다가섰다. SK하이닉스에 대한 투자경고 종목이 해제되면서 매수세가 몰렸다는 분석이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앞서 시가총액 100위 대형주를 투자경고 지정 대상에서 제외하도록 시장 감시 규정을 개정했다. SK하이닉스와 함께 반도체 투톱으로 꼽히는 삼성전자도 1.54% 상승한 11만8800원에 거래 중이다.코스피 시가총액 1, 2위 주가가 급등하면서 코스피 지수도 4200선을 탈환했다. 지수가 장중 4200선을 넘어선 것은 지난 11월3일 이후 39거래일 만이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