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3일 MP3 플레이어 옙(YEPP)과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와의 제휴를 통해 동영상 강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아몰레드와 동영상 재생기능을 탑재한 '삼성 옙 아몰레드 M1(YP-M1, YP-MB1)'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성모바일닷컴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한 고객들은 메가스터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동영상 강의를 다운받아 볼 수 있다.

현재 EBS, 강남구청 등 국내 주요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삼성 옙 M1은 수능/내신/논술 등 약 5만여 편의 동영상 강의 콘텐츠를 보유한 메가스터디와의 제휴를 통해 학습용 미니 PMP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3.3인치 와이드 아몰레드 스크린으로 고해상도의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 M1은, 그동안 PMP에서만 재생할 수 있었던 MPEG4, XviD, H.264, WMV 등 다양한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변환과정 없이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또렷한 시야 각과 야외에서도 선명한 영상 재현 능력은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 강의 시청을 가능하게 해준다.

영어사전과 중국어사전 등 어학 공부에 필요한 여러 자료들도 삼성모바일닷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1.6W 스테레오 내장 스피커가 탑재 돼 있어 강의 내용 녹음, 재생속도조절, 구간반복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