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노윤호, 황태자로 변신…뮤지컬 '궁' 주인공 낙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본명 정윤호)가 뮤지컬 '궁'의 황태자로 낙점됐다.

    7일 뮤지컬 '궁'의 제작사 그룹 에이트측은 "유노윤호가 '궁'에서 대한민국 황태자 이신 역에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사 측은 "유노윤호의 춤과 노래실력은 모두에게 검증된 상태"라며 "콘서트를 통해 보여준 무대장악력에 수려한 외모까지 갖춰 역할에 적임자였다"고 캐스팅 배경을 설명했다.

    판매량 80만부에 빛나는 동명의 인기만화가 원작인 '궁'은 4년 전 이미 드라마로 제작되어 세계 23개국에 수출되는 등 '한류'의 주역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뮤지컬 '궁'은 '대한민국은 아직도 입헌 군주국이다'라는 독특한 판타지 설정으로 평범한 여고생 신채경이 황태자 이신과 정략결혼을 하게 되어 궁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한편, 황태자 이신역에는 유노윤호와 함께 뮤지컬 배우 김동호, 런이 캐스팅 됐고 여고생 '신채경' 역에는 뮤지컬 '싱글즈'로 주목 받고 있는 곽선영과 신의정이 더블 캐스팅 됐다.

    또 황태자의 연인이자 극의 긴장감을 조성하는 민효린 역에는 소녀시대 수영의 친언니 최수진과 그룹 밀크 출신의 서현진이 캐스팅 됐다.

    한경닷컴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TS, 14곡 담은 정규 5집으로 돌아온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사진)이 오는 3월 20일 오후 1시에 14곡을 담은 다섯 번째 정규 앨범으로 복귀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5일 밝혔다.BTS는 이날 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정규 5집 발매 소...

    2. 2

      전지현부터 구교환까지…쇼박스, 2026년 승부수 던졌다

      쇼박스가 2026년 극장가를 겨냥한 신년 영화 라인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장르와 규모를 가리지 않은 굵직한 작품들을 전면에 내세워 새해 극장가에 승부수를 던진다. 쇼박스는 지난 2일 스케치...

    3. 3

      "진짜 너무 못해"…소향, '골든' 무대 쏟아진 혹평에 결국

      가수 소향이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golden)' 커버 무대에 쏟아진 혹평에 사과했다.소향은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골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