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채용열기가 6월 들어 한풀 꺾였지만 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요 건설·플랜트 기업들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7일 건설 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삼성엔지니어링,금호건설,현대중공업,현대아산,포스코파워,코스모디앤아이 등이 이번주에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현대중공업은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설계,영업 등 전 분야(연구개발 제외)이며 13일까지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포스코파워도 전문기술직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분야는 발전소 운전,발전소 환경관리,발전소 정비 등이며 9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신입사원의 경우 전기/기계/환경 기사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일진그룹은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회사는 일진전기, 일진소재산업, 일진경금속, 일진다이아몬드, 일진유니스코, 일진반도체, 삼영토건, 바이메드시스템 등이며 15일까지 그룹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모집부문, 전공분야, 근무지, 응시자격 등 자세한 전형절차는 건설워커, 이엔지잡을 참고하면 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화공,발전,산업,철강,물사업&인프라,조달 등이며 1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금호건설은 현장 계약직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토목시공,토목품질,토목공무 등이며 1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현대아산은 품질시험 프로젝트 계약직을 모집한다.13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현대종합설계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설비설계이며 3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코스모그룹 계열사로 해외건설을 주로 담당하는 코스모디앤아이도 경력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분야는 본사(경영기획,국내영업),리비아(회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0일까지 건설워커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KG엔지니어링은 수자원부(설계)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회사 홈페이지 채용정보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세방은 건설사업본부 토목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4일까지 방문,우편,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도 진성토건,삼환기업,대림아이앤에스,신성건설,경수제철,세원건설,비티엘파트너스,종광건설,관수이엔씨,이래토건 등이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