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개인·PR매수에 '상승'…전업종 오름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 지수가 상승하고 있다.

    10일 오후 1시36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날대비 11.39포인트(0.69%) 상승한 1658.61을 기록하고 있다. 오전 한 때 하락하기도 했던 코스피 지수는 오후들어 완연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 다. 1시30분께 1660선을 터치하기도 했다.

    개인과 프로그램순매수가 두드러지고 있다. 개인은 1200억원 매수우위 상태다. 그러나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338억원, 604억원 순매도중이다.

    선물시장에서는 개인과 외국인이 동시에 순매수중이며, 베이시스도 호전되면서 프로그램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 프로그램 매매는 오전 한 때 순매도로 전환하면서 지수를 끌어내리고 했지만 현재는 1000억원이 넘게 매수 우위 상태다.

    이날 증시는 선물옵션 동시만기일과 금융통화위원회 기준금리 결정이라는 이벤트가 작용했다. 예상대로 기준금리가 동결되면서 증시는 무덤덤한 모습이었다. 하지만 동시만기에 따른 부담으로 코스피 지수는 하락하기도 했지만 정부의 외환시장 규제 소식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전업종이 상승하고 있다. 기계, 통신, 철강금속, 보헙, 운송장비 등이 1% 넘게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다른 업종들은 보합권에서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혼조세다. 삼성전자, 포스코, 삼성생명, 현대모비스, 현대중공업 등은 상승하고 있지만 현대차, 신한지주, KB금융, LG디스플레이, LG전자 등은 하락하고 있다.

    상한가 9개 등 상승종목은 496개다. 하한가 1개, 하락종목은 288이며 보합종목은 79개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넥스 상장사 볼빅, 재고 과대계상 덜미…검찰 고발

      금융당국이 코넥스 상장사 볼빅의 회계처리기준 위반을 적발하고 제재에 나섰다.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21일 정례회의에서 볼빅이 2017~2021년 재고자산을 과대계상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코넥스 상장사 볼빅에 ...

    2. 2

      "1억 벌고 갑니다" 개미들 신났다…한전 종토방 '들썩' [종목+]

      "1억원 벌고 한전 하차합니다." (포털사이트 한국전력 종목 토론방에 한 개인투자자가 올린 글)한국전력 주가가 불기둥을 뿜고 있다. 실적 개선 전망에 원전 사업 기대감이 더해진 영향이란 분석이다. 증권가에서는 원전 ...

    3. 3

      증선위, 공개매수 정보로 3.7억 챙긴 NH증권 직원 檢고발

      금융당국이 주식 공개매수 관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득한 NH투자증권 직원을 검찰에 고발했다.21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정례회의를 열고 NH투자증권 직원 A씨를 자본시장법상 미공개중요정보 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