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대표팀, 세계 언론의 칭찬 속 '히딩크 혹평'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0 남아공 월드컵 B조 예선에서 그리스를 2대 0으로 격파하며 세계의 축구인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한국축구대표팀이 단 한사람 거스 히딩크에게 혹평을 받아 눈길을 끌고 있다.

    前 한국 축구대표 감독을 역임한 바 있는 거스 히딩크가 이날 치러진 그리스와의 경기에 대해, 아쉬움을 나타낸 것.

    12일 '골닷컴 네델란드'에 따르면 거스 히딩크는 "한국팀이 전반적으로 잘하지 못한 것 같다. 공간이 많았지만 이를 잘 활용치 못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해외 언론을 비롯해 가까운 일본에서도 대서 특필하고 있는 상황에 이어 FIFA 선정 오늘의 골로 기록돼 기쁨을 만끽하고 있는 상태에서 히딩크의 이같은 혹평에 이목이 모아지고 있는 것.

    하지만 네티즌들은 "박주영 등 골 기회가 많았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그런 점에 있어 히딩크의 조언도 맞는 말", "최고의 경기였지만 아쉬운 점은 사실 있었다" 등의 그를 옹호하는 의견을 전하고 있다.

    한편, 한국팀은 오는 17일 저녁 8시 30분 아르헨티나와 2차전에 나선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75일 만에 예매율 1위 오른 한국 영화…'만약에 우리' 역주행

      구교환, 문가영 주연의 영화 '만약에 우리'가 개봉 이후 입소문을 바탕으로 흥행 역주행을 이어가며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랐다.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1월 14일 오후 12시 30분 ...

    2. 2

      정우성, 맘카페 바이럴 의혹에…"사실 무근"

      배우 정우성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연기력 칭찬글과 관련해 "바이럴 마케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해명에 나섰다.14일 정우성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맘카페를 중심으로 확산한 게시물 관련 의혹에 대해 "...

    3. 3

      류시원 19세 연하 '대치동 여신' 아내, 얼굴 공개

      배우 류시원(54)이 19세 연하 아내(35)를 방송에서 공개한다.류시원과 아내는 12일 방송된 TV조선 '조선의 사랑꾼' 말미 예고편에 등장했다. 앞서 방송인 윤정수 결혼식에 하객으로 깜짝 등장했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