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하고 세련된 외관, 이국적인 느낌 등 주목
음료수 월드컵응원캠페인 등 다양한 CF에 등장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내 상업시설인 커낼워크가 월드컵과 여름철 관련 CF 촬영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이달부터 방영되고 있는 세계적인 음료회사 CF는 이곳을 배경으로 촬영됐다. 이 CF는 드라마 ‘추노’에서 멋진 액션연기를 보여준 배우 장혁이 출연,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커낼워크의 독특한 디자인과 깔끔한 외관이 장혁의 프리 러닝과 어우러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곳에선 남아공 월드컵의 붉은 함성 소리도 들린다. 지난 12일 그리스전을 승리로 이끈 태극전사들을 응원하는 함성을 배경으로 커낼워크가 등장했다.

최근 국내 한 유명 통신사는 남아공 월드컵 응원 캠페인 CF를 이곳에서 촬영했다. 인기 여성 걸 그룹인 포미닛과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들이 커낼워크에서 태극전사들을 뜨겁게 응원하고 16강 진출을 기원했다.

커낼워크가 방송촬영지로 주목받는 이유는 독특하고 세련된 외관 때문이다. 우드데크 및 조경 등이 540m에 이르는 중앙수로를 따라 자연스럽게 형성돼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이 같은 이유로 외국을 나가지 않아도 해외 유수 도시에서 촬영한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는데다 저층형 건물이 시원스럽게 일자로 펼쳐져 있어 갑갑하지 않고 탁 트인 느낌을 줘 CF 촬영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커낼워크를 설계한 KPF 관계자는 “커낼워크는 수공간이 가져다 주는 시원하고 친자연적인 효과로 여름철에 더욱 각광받을 수 있는 장소”라며 “시원하고 이국적인 수로변을 거닐며 쇼핑과 노천 카페에서의 로맨틱한 저녁 식사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커낼워크는 명품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을 위한 약정을 지난 5월 체결했다. 내년 2월 오픈 예정이다.

한경닷컴 송효창 기자 ssong082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