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지성 "은퇴를 생각해 볼 수도 있다는 뜻…저를 은퇴시키시는 건가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캡틴' 박지성(29) 선수의 때아닌 은퇴 소식에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7일(한국시각) 2010 남아공 월드컵 우루과이전을 마친 후 가진 인터뷰에서 "내 월드컵이 끝났다는 생각에 아쉽고 후회가 된다"라고 발언, 그의 은퇴가 가시화 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 것.

    그러나 박지성은 '몸이 허락한다면 2014년에도 뛸 것이냐' 질문에 "물론 나가야겠죠"라고 답해 2014 브라질 월드컵의 출전을 암시했다.

    다만 그는 "다음 월드컵은 아직 생각 자체를 하고 있지 않다. 팬들이 원하고, 안 원하고 보다 내가 기량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해 그때의 컨디션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는 것.

    박지성은 그간 2011년 아시안컵이 끝나고 대표팀 은퇴, 내 마지막 월드컵 등의 발언으로 사실상 이번이 그의 마지막 월드컵이 아닌가에 관심이 모아졌다.

    이와 관련, 최근 기자회견에서 "그냥 은퇴를 생각해볼 수도 있다는 말일 뿐이었는데 저를 은퇴시키시는 건가요"라고 답해 그의 은퇴여부는 결정된 바 없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활약한 '노장' 이영표, 김남일, 이운재, 안정환 등은 든든한 후배들에게 자리를 물려주고 은퇴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VX "카카오골프예약, 누적회원 300만명 돌파"

      골프예약 플랫폼 기업 카카오 VX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지난해 누적 회원 300만명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VX가 이날 발표한 '2025 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누적 회원수는 전...

    2. 2

      젝시오14, 셀프 피팅으로 "더 멀리 더 정확하게"

      던롭스포츠코리아의 글로벌 골프 토털 브랜드 젝시오(XXIO)가 14번째 모델 ‘XXIO14’를 14일 출시했다. 젝시오14 시리즈는 젝시오14, 젝시오14 플러스, 젝시오14 레이디스로...

    3. 3

      비가 와도 하루 15시간 쉼 없이 달린다…박현경의 전지훈련 24시

      ‘한경퀸’ 박현경의 하루 일과 밀착취재아침 6시부터 밤 9시까지 운동 또 운동폭우로 라운드 취소되자 체력단련실행100분간 개인트레이너 지도에 ‘땀범벅’“초반이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