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블러드앤소울 성공 가능성 높아-동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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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종금증권은 30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신작 게임 블러드앤소울(Blade & Soul, 이하 B&S)의 성공 가능성이 높다며 모표주갈 30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매수 투자의견은 유지.
이창영 동양증권 애널리스트는 "전세계 다중역할접속게임(MMORPG) 시장은 현재 게임 공백기로, 신규 유저의 70%가 레벨 10을 못 넘기는 WoW의 높은 진입장벽과 B&S의 WoW와의 차별성으로 대기 수요층 흡수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 애널리스트는 "중국 게임시장 2위 업체 샨다(Shanda)는 아이온(Aion) 실패에서 나타난 서비스 운영능력의 미숙함, 최근 시장점유율의 하락, 3위 업체 넷이즈(NetEase)는 경쟁 게임 WoW 서비스 업체, 낮은 시장 점유율 등을 감안하면 1위 업체 텐센트(Tencent)와의 계약 가능성이 가장 높다"며 "텐센트와의 계약 시 텐센트의 퍼블리싱 능력으로 최소 '중박' 이상의 성공을 예상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B&S의 지난 4월 9일 사내 알파테스트 이 후 본격적인 주가 상승이 있었던 것으로보아 B&S의 긍정적인 결과(평가)가 그 원인이며 신뢰 가능한 정보일 것"이라고 추정했다.
동양증권은 성공가능성을 60%로 봤을때 B&S의 연간 기대수익이 약 1000억원으로, 순이익에 미치는 효과는 약 760억원 가량 발생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B&S의 수익 반영은 실패 가능성이 포함된 기대 수익개념으로 반영된 것이므로 보수적인 추정"이라며 "부분 유료화 확대적용에 따른 수익성 증대와 WoW급 대작 게임을 개발할 만한 글로벌 경쟁사가 적다는 점이 엔씨소프트에 대한 높은 배수를 적용하는 근거"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이창영 동양증권 애널리스트는 "전세계 다중역할접속게임(MMORPG) 시장은 현재 게임 공백기로, 신규 유저의 70%가 레벨 10을 못 넘기는 WoW의 높은 진입장벽과 B&S의 WoW와의 차별성으로 대기 수요층 흡수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 애널리스트는 "중국 게임시장 2위 업체 샨다(Shanda)는 아이온(Aion) 실패에서 나타난 서비스 운영능력의 미숙함, 최근 시장점유율의 하락, 3위 업체 넷이즈(NetEase)는 경쟁 게임 WoW 서비스 업체, 낮은 시장 점유율 등을 감안하면 1위 업체 텐센트(Tencent)와의 계약 가능성이 가장 높다"며 "텐센트와의 계약 시 텐센트의 퍼블리싱 능력으로 최소 '중박' 이상의 성공을 예상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B&S의 지난 4월 9일 사내 알파테스트 이 후 본격적인 주가 상승이 있었던 것으로보아 B&S의 긍정적인 결과(평가)가 그 원인이며 신뢰 가능한 정보일 것"이라고 추정했다.
동양증권은 성공가능성을 60%로 봤을때 B&S의 연간 기대수익이 약 1000억원으로, 순이익에 미치는 효과는 약 760억원 가량 발생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B&S의 수익 반영은 실패 가능성이 포함된 기대 수익개념으로 반영된 것이므로 보수적인 추정"이라며 "부분 유료화 확대적용에 따른 수익성 증대와 WoW급 대작 게임을 개발할 만한 글로벌 경쟁사가 적다는 점이 엔씨소프트에 대한 높은 배수를 적용하는 근거"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