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다. 자녀들에게 알찬 방학을 만들어주고 싶은 부모들의 마음은 바빠진다.

올해는 자녀에게 금융 지식을 쌓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해주는 것은 어떨까. 어린이펀드 가입자나 증권사 우수고객이라면 무료로 경제캠프와 해외 탐방 등 증권업계의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어린이펀드 100% 활용하기

여름방학은 어린이펀드 가입 고객에게 가장 유익한 시간이다. 'NH-CA아이사랑적립식'에 가입한 어린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일본 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이 탐방에 초대된 100명의 어린이들은 도쿄의 미래과학관과 도요타전시장 등을 방문해 일본의 선진 기술을 경험하고 지브리미술관과 디즈니시 등에서 일본 문화 콘텐츠를 체험하게 한다. 탐방은 오는 27일부터 두 차례에 걸쳐 3박4일간 진행된다. '미래에셋우리아이3억만들기'와 '미래에셋우리아이세계로'에 가입한 어린이도 3박4일간의 중국 탐방에 초대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900명의 어린이들은 다음 달 26일부터 여섯 차례로 나눠 중국을 방문,상하이엑스포와 유명 대학 등을 돌아본다.

경제 캠프도 다양하게 열린다. '신한탑스엄마사랑'의 어린이 고객은 대전 스피아호텔에서 3박4일간 열리는 경제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들은 캠프에서 자산관리 개념을 익히고 주식 펀드 보험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가상으로 가입해볼 수 있다. 추첨을 통해 500명이 선발되며 다음 달 20일부터 총 네 차례에 걸쳐 캠프가 열린다. '우리쥬니어네이버'펀드에 가입한 어린이도 다음 달 2일부터 2박3일간 강원 홍천의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열리는 '경제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경제캠프의 모든 과정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중계돼 부모들은 자녀들의 경제교육 과정을 참관할 수 있다. 우리자산운용 관계자는 "어린이펀드는 자녀와 함께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의 내재가치를 중시하여 투자하는 가치투자 스타일의 펀드로 여름방학에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지식과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증권사 우수 고객 자녀도 혜택

어린이펀드에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자녀들의 경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획가 있다. 우리투자증권은 우수고객의 자녀 200명을 추첨으로 선발해 경제캠프에 초대한다. 캠프에서는 어린이들이 퀴즈 게임을 통해 투자와 경제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직접 금융상품을 만들어 투자설명회를 해보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캠프는 다음 달 10일부터 두 차례에 걸쳐 2박3일 동안 열린다. 동양종금증권의 우수고객 자녀들도 경제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8일부터 3회로 나눠 실시되는 캠프에서는 어린이 경제교육 전문가들이 어린이들에게 주식 펀드 예금 보험 부동산 등을 실전투자 체험 학습을 통해 가르쳐준다.

캠프 기간에는 부모들이 자녀의 활동을 볼 수 있게 실시간 인터넷 방송이 진행되며 문자알림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5일부터 18일까지 동양종금증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360명이 선발된다.

서보미 기자 bmse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