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부동산정보,휴대폰으로 실시간 열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닷컴] 휴대전화로 서울 지역 부동산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가 시작된다.

    서울시는 12일부터 휴대전화로 부동산 종합정보를 볼 수 있는 ‘u-토지정보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시에서 운영하는 한국토지정보시스템(http://klis.seoul.go.kr)의 자료를 바탕으로 지목을 비롯,면적,토지이용계획,개별공시지가,주택가격 등의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특히 위치정보(GPS/LBS)를 지원하는 휴대전화는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반경 50m 필지까지 보여준다.

    웹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휴대전화,스마트폰 등으로 이용이 가능하다.일반 휴대전화는 702입력→핫키→m.Seoul→부동산정보를 통해 볼 수 있고,스마트폰은 웹브라우저로 모바일 서울(http://m.seoul.go.kr)에 접속해 부동산정보 메뉴를 누르면 된다.

    서울시가 구축하고 있는 부동산정보포털시스템이 11월 완료되면 모바일서비스와 연계해 부동산 실거래가,개발정보,부동산중개업소현황 등의 정보도 휴대전화로 열람 가능하다.

    서울시 관계자는 “부동산관련 정보는 이동 중 열람·확인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시민의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다주택자, 버티기나 증여 택해…세금회피 매물 '반짝증가' 그칠 것"

      “돈을 더 준다고 해도 세입자가 안 나간다고 하네요. 5월까지 집을 팔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서울과 경기에 아파트를 한 채씩 보유한 50대 직장인 A씨는 “앞에선 세금을 부과하고...

    2. 2

      "지금 아니면 못 산다"…국평 15억에도 '우르르' 몰린 동네

      대형 건설사가 영등포·서초·강서구 등 서울 인기 주거지에서 새해 마수걸이 단지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SK에코플랜트가 최근 서울에서 하이엔드 브랜드를 처음 적용한 ‘드파인 연희&r...

    3. 3

      "교통·학군·생활 인프라 갖췄다"…'안양역아이파크수자인' 853가구

      HDC현대산업개발과 BS한양이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 조성하는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투시도) 견본주택이 오는 30일 문을 연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안양역세권에 들어서는 단지로, 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