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태양광株, 강세…신성홀딩스 6%↑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양광발전 관련주가 태양광 시장의 제2의 도약 기대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14일 오전 9시30분 현재 신성홀딩스는 전날보다 420원(6.46%) 오른 6920원을 기록 중이다. 티씨케이(2.88%) SKC 솔믹스(2.09%) OCI(1.56%) 오성엘에스티(1.20%) 에스에너지(0.67%) 등도 오름세다. 다만 최근 상승폭이 컸던 웅진에너지와 SDN은 각각 2.38%와 0.41%의 하락세다.

    박연주 대우증권 연구원은 "극심한 공급 과잉기를 거치면서 태양광 발전 원가는 08년 대비 50% 이상 하락했다"며 "일부 국가에서 태양광 발전 원가가 전기 요금과 같아지는 시점이 수 년내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태양광 산업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르고 있다"고 판단했다.

    대우증권은 2010년 태양광 수요 전망치를 전년대비 108% 증가한 15GW로 상향 조정했다. 급격한 수요 회복의 배경은 발전 프로젝트의 내부수익률 개선 등의 요인 때문으로 파악했다.

    박 연구원은 "내년에도 수요 강세가 이어질 전망"이라며 "최대 수요국인 독일에서 보조금을 급격하게 축소할 가능성은 낮고 모듈 가격의 추가 하락 여지가 충분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한투자증권, 상반기 임·부점장 워크숍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여의도 FKI타워 그랜드볼룸에서 전사 임원 및 부점장을 대상으로 ‘2026 상반기 임부점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240여 명의 임원과 부점장이 참석했다....

    2. 2

      대장주 알테오젠 약세에 바이오株 부진

      코스피지수 급등에도 제약·바이오 관련주는 부진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시장 대장주인 알테오젠의 단기 급락이 관련주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단기 낙폭이 큰 종목을 중심으로 회복을 기대해볼...

    3. 3

      "로봇 톱픽 현대차, 85만원 간다"

      현대차 주가가 지금보다 60%가량 더 오를 잠재력을 지녔다는 분석이 나왔다. 그룹 로봇 생태계의 중심 기업으로서 가치를 더 반영해야 한다는 논리다.22일 리서치 및 투자정보 플랫폼 에픽AI에 따르면 삼성증권은 이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