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폰4 이슈로 갤럭시S 부품주 수혜"-하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이투자증권은 20일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4'의 품질 이슈로 잠재고객들이 갤럭시S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갤럭시S 관련 부품주들이 수혜를 입을 것이란 판단이다.

    이 증권사 한은미 연구원은 "아이폰4 수신율 저하 문제와 애플의 시장 대응 방식은 논란을 증폭시키고 있다"며 "스마트폰 구매시 전문가 및 기존 사용자의 평가가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이러한 이슈는 애플의 잠재고객에게 아이폰4를 선택하지 못하게 하는 빌미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는 애플의 경쟁진영에게는 기회라는 판단이다. 한 연구원은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삼성전자의 약진은 주목할 만하다"며 "갤럭시S는 특히 국내 시장에서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고 있다"고 했다.

    과거 국내시장에서 크게 성공한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던 점을 감안하면 갤럭시S 판매 기대치도 올라갈 것이란 분석이다.

    그는 "갤럭시S의 판매호조 예상으로 관련부품주의 수혜가 전망된다"며 주요 부품업체로 삼성SDI 삼성테크윈 삼성전기 파트론 인탑스 인터플렉스 등를 제시했다. 최선호 중소형주로는 파트론과 인탑스를 꼽았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보통주에 비해 너무 저렴하다"…현대차·LG전자 우선주에 눈길

      보통주보다 주가가 크게 낮은 우선주가 속출하고 있다. 투자자 관심이 집중되는 보통주를 중심으로 상승장이 이어져 와서다.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 대목을 앞두고 배당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우선주 투자 전략이 관심을 끌...

    2. 2

      불장서 소외된 카카오…외국인·기관도 외면

      국내 증시가 강세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카카오그룹주가 좀처럼 반등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다.15일 카카오는 0.51% 하락한 5만8500원에 장을 마쳤다. 카카오페이(-1.58%), 카카오게임즈(-1.02%), 카카오...

    3. 3

      코스피, 4800까지 '단 2.5P'…조선·로봇주가 상승 이끌어

      코스피지수가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4800선에 바짝 다가섰다.15일 코스피지수는 1.58% 오른 4797.55에 거래를 마쳤다. 전날 기록한 역대 최고치(4723.10)를 경신했다. 10거래일 연속 상승 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