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계획을 세우는 방식이 확실히 달라졌다. 예전에는 여행지를 먼저 정한 뒤 숙소를 알아보는 게 순서였다. 요즘은 숙소를 먼저 골라 예약한 뒤 주변의 볼거리와 먹을거리 정보를 찾는 추세다. 숙소도 럭셔리 리조트 · 호텔이 대세다. 많이 돌아다니며 보고 즐기는 여행보다 더 잘 쉬는 여행이 부각되고 있는 것.나만의 럭셔리 바캉스를 충족시켜줄 리조트 · 호텔은 어떤 게 있을까.

#힐튼 남해 골프&스파 리조트

힐튼 남해 골프&스파 리조트는 경남 남해에 있다. 세계적인 호텔 · 리조트 체인 그룹인 힐튼에서 운영한다. 스위트룸 150실과 프라이빗 빌라 20채로 구성됐다. 모든 객실에서 남해 바다와 섬,골프코스가 보인다. 가족 여행객을 위한 리조트답게 모든 객실이 5베이(Bay)구조로 되어 있다. 디럭스 스위트는 4인 가족이 머무르기에 적당하고 프라이빗 빌라는 대가족이나 두 세 가족이 함께 머물기에 안성맞춤이다.

사계절 라운드할 수 있는 18홀 골프 코스도 자랑이다. 11개 코스가 바다조망이다. 이 중 4개 코스는 바다를 가로질러 샷을 하도록 설계돼 있다. 전문 테라피스트가 상주하는 '더 스파'에서의 휴식이 꿀맛 같다. 노천탕에 몸을 담그고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면 해외여행 중인 듯한 기분이 든다. 바캉스 시즌에는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야외수영장 '스플래시'를 개장한다. (055)860-0403.

#곤지암 리조트

곤지암 리조트는 경기도 광주에 있는 프리미엄 리조트다. 휴식을 중시하는 '슬로 리조트'이자 '힐링 리조트'라고 하겠다. 국내 최초로 도입된 데스티네이션 스파,와인카브,아트갤러리 등을 통해 휴식과 문화생활의 여유를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리조트 전체 디자인은 편안한 느낌을 준다. 계곡 속의 작은 계곡을 연상시키는 생태하천 주변의 콘도는 2개동 476실 규모.부티크 호텔처럼 다양한 객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회원만을 위한 레지던스 서비스가 제공된다. 캘리포니아 스타일의 데스티네이션 스파인 '스파 라 스파'가 눈길을 끈다. 1 대 1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문 큐레이터가 상주하는 갤러리 '다르'도 편안한 휴식을 도와준다. 와인 카브 레스토랑 '라그로타'도 곤지암 리조트를 특별하게 만든다. 10만병의 와인을 저장할 수 있는 와인저장고가 있는 동굴 레스토랑이다. (031)8026-5000

#쏠비치 호텔&리조트

쏠비치 호텔&리조트는 강원 양양에 있다. 바로 앞이 오산해수욕장이다. 고급 빌라,콘도,호텔이 어울린 형태다. 붉은색 지붕과 흰색 외벽, 그리고 바깥이 훤히 내다보이는 큰 창과 넓은 테라스를 두었다. 마치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의 해변마을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스탄샤(별장),노블리(귀족),빨라시오(저택) 등의 콘도와 호텔인 '라오텔'을 포함해 443실 규모다. '노블리'와 '빨라시오'에는 스파시설을 갖춰 놓았다. 테라스에 있는 자쿠지에서 스파를 즐기며 동해바다를 볼 수 있다.

동해에서 끌어올린 해수를 이용한 아쿠아월드가 자랑이다. 스파존은 벽면을 통유리로 마감해 바다 전망도 즐길 수 있다. 야외 레저존 바로 앞이 해변이다. 1588-4888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

휘닉스아일랜드는 제주 섭지코지에 있다. 리조트 자체가 커다란 자연공원이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이 손에 닿을 듯한 거리에 있다. 국내 최초로 아일랜드형 구조로 설계돼 사면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고급 빌리지와 콘도 등의 숙박시설,해양 레포츠시설,전망 레스토랑,갤러리 등이 있다.

리조트는 크게 숙박지구와 자연공원지구로 나뉜다. 숙소는 빌리지와 콘도 두 가지 형태로 되어있다.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된 빌라는 해안선의 굴곡과도 어울리게 배치됐다. 다양한 해양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제주의 수중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스쿠버다이빙과 1~5인용 소형요트인 세일보트 체험도 가능하다. 1588-2828

#신라 밀레니엄파크 라궁

라궁은 경주의 한옥호텔이다. TV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김현중이 사는 집으로 나와 더 유명해졌다. 라궁은 신라의 궁궐을 뜻하는 말로 전통과 현대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한옥의 아름다움이 담겨 있으면서도 세련된 현대식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숙박하는 동안 왕이 된 것 같은 여유를 즐기면서 신라 문화체험 관광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전 객실이 회랑으로 연결된 독채 가옥구조로 돼있다. 객실별로 독립 온천탕이 있다. 테마파크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장르와 규모의 공연,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054)778-2000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