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과 카드사 등 금융회사들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카드사들은 워터파크 등 놀이공원 입장료를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은행들은 해외 여행객들을 위한 환전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금융회사들의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비용을 줄이고 만족도는 높이는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다.

◆워터파크 할인 등 바캉스 이벤트

현대카드는 다음 달 말까지 '현대카드 여름 바캉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회원들에게 오션월드,아쿠아월드,용평 피크아일랜드 등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워터피아,테르메덴,스프링돔,블루캐니언,스파비스에서는 입장료의 30~50%를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게 해 준다. 또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여름휴가 예정지를 최대 2개까지 선택하고 해당 지역에서 현대카드M으로 식사비용을 결제하면 M포인트를 두 배 적립해 준다. 하이마트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60만원까지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GS칼텍스에서 주유시 활용할 수 있는 M포인트를 ℓ당 100포인트에서 200포인트로 늘려준다.

비씨카드는 전국 16개 워터파크에서 비씨카드로 결제할 때 최대 40%를 할인해 준다. 설악워터피아에서는 본인 40%,동반 3인까지 2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블루캐니언과 피크아일랜드에서도 각각 20~30%의 입장료를 깎아준다. 천안 휴러클리조트,알펜시아 리조트,통도 아쿠아환타지아,제주 씨월드 등 전국 유명 테마파크에서도 비씨카드로 결제하면 20~30% 할인 혜택이 가능하다.

비씨카드는 오는 9월3일까지 전국 300여개의 카젠 매장에서 자동차 휴가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출력해 전국 카젠 매장을 방문한뒤 비씨카드로 결제하면 △엔진오일 교환 1만원 할인 △에어컨가스 정액 서비스 △향균필터 교환 5000원 할인 △차량 무상점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들에게는 와이퍼를 무상 증정한다.

신한카드는 여름휴가와 관련된 물품,항공권,여행상품은 물론 전국 유명 휴양지에서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8월 말까지 정유(SK에너지 GS칼텍스) 항공(대한항공 아시아나) 여행(하나투어 모두투어) 면세점(롯데 신라) 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레저(전국 주요 워터파크) 등 6대 업종 가맹점에서 신한카드를 이용하고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짜리 여행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 용평 피크아일랜드,대명 오션월드,보광 블루캐니언,캐리비안베이 등 전국 27개 제휴 워터파크및 스파에서 최대 48% 현장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휴가지에서 찍은 자신의 사진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최고 몸짱 회원을 선발해 남녀 각 한 명에게 150만원씩 주는 '2010 신한카드 슈퍼 몸짱 S' 행사도 펼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8월 말까지 설악 워터피아,보광 블루캐니언,용평 피크아일랜드,비체팰리스에서 입장권을 롯데카드로 구매시 20~3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 후 해외에서 100만원 이상 롯데카드를 이용하면 9월 말에 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환전 이벤트도 풍성

우리은행은 '즐거운 여행 알뜰한 환전 페스티벌'을 오는 9월15일까지 실시한다. 행사기간 중 항공기 탑승권(예약증도 가능)을 제시하는 고객에게 주요 통화에 대해 금액에 관계없이 환전수수료를 70% 깎아준다. 여권 제시고객,외화예금 신규 가입 고객,우리카드(체크카드 포함) 신규 고객이 미화 2000달러 상당액 이하를 환전할 경우에도 최고 60%까지 환율을 우대해 준다. 인터넷 환전 고객 및 환전 공동구매 이용 고객에게는 각각 최고 70%와 80%의 특별 우대환율을 적용한다.

신한은행은 8월 말까지 환전이나 송금을 할 때 최고 70%의 환전수수료를 할인해주는 '썸머드림 환전 · 송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300달러 이상 환전하면 해외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1000달러 이상 환전할 경우엔 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이나 OK캐쉬백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외환은행은 8월 말까지 전 지점과 사이버 및 환전클럽에서 환전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외환은행 환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500달러 이상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ED TV · 전자책 · 손목시계 등을 증정한다. 300달러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환율 우대쿠폰과 베니건스 무료 시식권 등을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8월 말까지 500달러 이상 환전하거나 1000달러 이상 송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9명에게 일본 온천여행권,디즈니랜드 여행권,노트북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태훈 기자 bej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