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벤츠 상용차, "국내서 '유로-5' 인증 받았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의 수입·판매사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벤츠트럭이 SCR(선택적 환원촉매 저감방식) 기술이 적용된 상용차 최초로 국내에서 실시된 '유로-5' 인증을 획득했다.

    22일 다임러 트럭 코리아에 따르면 이 회사 주력 모델인 악트로스는 최근 국내에서 실시한 유로-5 인증을 통과해 국내 시판되는 SCR 상용차 가운데 처음으로 유로-5 인증을 받은 브랜드가 됐다.

    다임러의 친환경 기술의 핵심인 '블루텍(BlueTec)' 시스템은 적은 비용으로 배기 유해 물질을 줄여주고, 디젤 엔진 특유의 힘과 연료효율성은 그대로 유지해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실현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지난 2008년 3월에는 블루텍이 장착된 '뉴 악트로스' 40톤 급(트레일러장착 트랙터)가 독일의 세계적인 자동차 인증기관인 DEKRA(The German Automotive Inspection Agency)에서 실시한 연비 테스트에서 세계에서 가장 연비가 좋은 트럭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바 있다.

    이 회사 로버트 바이트 부사장은 "국내 유로-5 인증을 업계 최초로 받음으로써 벤츠트럭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알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성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최고의 제품을 국내에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매물로

      국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번개장터의 대주주인 사모펀드 운용사(PEF) 프랙시스캐피탈파트...

    2. 2

      트럼프, 인도 제품 관세 25%→18%…러 석유수입 중단 조건

      오래 끌어온 미국과 인도의 무역 협상이 미국이 인도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25%에서 18%로 인하하고 러시아산 원유 구매에 대한 보복성 관세 25%도 철폐하는 것으로 합의됐다.  분석가들은 14억 인구의 시...

    3. 3

      "대학생도 금 사러 왔었는데"…종로 귀금속 거리 발길 '뚝'

      "아유 전화 받다가 일을 못 해요. 전화문의만 끊임없이 와요."3일 오후 1시 30분경 서울 종로구 돈의동 귀금속 거리의 한 금은방 점주인 A씨(57)는 늦은 점심을 먹으며 이같이 말했다. A씨는 "금값이 평준화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