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윤하의 일본 탐험기 ‘일본을 담다 못다한 이야기 스페셜 에디션’ DVD가 발매된다.

‘일본을 담다 못다한 이야기 스페셜 에디션'은 지난 4월부터 여행전문채널 ‘채널 티’에서 방송된 ‘윤하 일본을 담다’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일본을 방문한 윤하의 일본 문화 체험기 등 방송 공개영상은 물론, 방송에서 못다한 이야기들로 새로 구성돼 있다.

또한 이 DVD에는 윤하가 소개하는 일본의 관광, 쇼핑, 음악 등 다양한 문화들과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이 올해 초 일본 삿포로에서 열린 K-POP 페스티벌에 참여한 '눈꽃소녀' 윤하의 이야기와 지난해 열렸던 국내 첫 번째 단독 공연 “윤하 1st Concert 라이브공식 22-1"의 하이라이트 및 NG 모음이 담겨있다.

약 1년 동안 윤하와 함께 일본을 오가며 솔직담백한 모습을 담아낸 모습이 담겨진 이번 DVD는 담아낸 윤하의 일본 맛보기는 무대에서의 카리스마와는 달리 꾸미지 않은 솔직한 22살의 여대생의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내 일본에 대한 관광 정보를 주는 것은 물론 더욱 친근해진 윤하를 만날 수 있다.

'일본을 담다 못다한 이야기 스페셜'의 숨겨진 하이라이트는 바로 윤하의 첫 번째 콘서트 '라이브 공식 22-1 하이라이트'로 국내 첫 단독 콘서트를 연 윤하의 파워풀한 무대, 댄스가수로 변신한 모습 등 공연 장면은 물론 긴장감 넘치는 공연 리허설 장면, 일반인들은 볼 수 없는 숨막히는 무대 뒷 이야기 등을 전한다.

8월 5일 발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