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0 친환경 경영대상] 올가홀푸드‥채소ㆍ육류 등 친환경 농법 적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가홀푸드(대표 이규석 · 사진)의 제품영역은 채소,육류,가공식품 등 매우 다양하다. 하지만 이들 제품 모두 엄격한 친환경 농법을 통해 만들어진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채소와 과일,양곡은 유기농법을 통해 재배되며 한우는 동물복지기준을 지켜 키워낸다. 또 글루타민산나트륨과 합성 착색료,합성 보존료를 넣지 않은 3무(無) 유기가공식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 밖에 베이커리,홈밀,아토피 전용 제품,생활용품까지 친환경에 초점을 맞춘 5000여 가지 상품도 갖추고 있다.

    올가홀푸드는 서울과 경기도 지역의 직영점 10곳과 친환경식품 전문쇼핑몰(www.orga.co.kr)을 운영하고 있다. 또 롯데백화점 전국 24곳 지점과 대구 동아백화점 지점 3곳 등 전국 주요 백화점에 숍인숍 형태로 매장을 오픈했다.

    올가홀푸드는 풀무원 식품안전센터와 풀무원 품질관리 사무국과의 긴밀한 기술 연계를 통해 상품선정부터 취급까지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올가 동물복지제도'는 항생제,성장촉진제를 제외한 순 식물성 사료를 먹이고 동물의 복지를 고려한 사육 프로그램을 통해 동물들의 질병과 고통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기준을 정해놓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고기를 섭취하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올가 안심(安心)식품제도'는 친환경 인증 대상에서 제외된 농 · 수산물도 생산에서 수확 후 판매까지 모든 단계를 올가홀푸드 인증기준으로 정해 관리하고 검증하는 제도다.

    '올가 한우지정목장'은 동물복지제도를 적용하고 있는 우수 농가 중 생산자의 한우 혈통관리 및 사육 숙련도,유기 축산,사료 사양 관리 능력 등 까다로운 기준을 통해 선정됐다. 이 목장에서는 풀무원 두부를 만들고 남은 유기농 콩깍지와 콩비지,유기농 쌀의 볏짚과 쌀겨 등을 사료로 이용한다. 또 '올가 마이스터'제도는 투철한 장인정신을 가지고 품질이 우수한 유기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선정하는 제도다.

    고경봉 기자 kg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증시,하락출발후 기술주 낙관론에 3대지수 상승 전환

      9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으나 기술주에 대한 낙관론이 재점화 되면서 나스닥과  S&P500, 다우지수까지 모두 상승세로 전환했다. 동부 현지시간으로 오전 10시 30분 S&P500...

    2. 2

      노보, 체중감량제 복제약 업체 제소 및 손해배상 청구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 알약을 모방한 약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겠다고 밝힌 힘스앤허스를 특허 침해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와 함께 힘스앤허스에 손해배상도 청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힘스앤허스는 위고비 복제약 출시...

    3. 3

      베선트 "신임 의장, Fed 양적 긴축 여부 결정에 1년 걸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케빈 워시 Fed 의장 후보가 취임하더라도 그가 주장해온대로 Fed의 대차대조표 축소(양적 긴축:QT)에 신속하게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