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학·철강·기계 중심 순환매에 주목…관련주 8選-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은 28일 최근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되는 화학, 철강, 기계 업종 중심의 순환매 흐름에 주목해야 한다며 관련 종목 8개를 선별, 추천했다.

    해당종목은 현대제철 SK케미칼 두산인프라코어 STX엔진 동국제강 효성 금호석유 세아베스틸이다.

    이 증권사 한치환 애널리스트는 "시장 내부적으로 업황 호전 업종이 증가하면서 투자에 있어 선택의 대안이 증가하고 있고, 이는 최근 업종간 순환매 흐름이 활발하게 전개되는 이유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며 "최근 부각된 화학, 철강, 기계 등의 업종 내에서 투신권과 외국인 수급, 실적전망치 개선 수준을 점검해 투자대상을 선정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달 들어 외국인 투자자 매수세가 전기전자와 운수장비 외에 화학이나 철강, 기계 등의 업종에서도 확대되고 있다고 한 애널리스트는 전했다. 이는 해당 업종의 업황이 최근 개선세를 나타내는 가운데 그동안 주가 상승폭이 상대적으로 적어 가격 메리트가 높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최근 나타나는 IT와 자동차, 화학과 철강, 기계 등 주요 업종 사이의 순환매 흐름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IPO 삼수생' 케이뱅크, 코스피 상장 예심 통과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한국거래소의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한국거래소는 12일 케이뱅크의 상장 예비심사 결과 적격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케이뱅크는 조만간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2. 2

      "내려도 너무 내렸다" 개미들 비명 쏟아지더니…기묘한 반등 [종목+]

      2차전지 대장주 LG에너지솔루션이 작년 4분기에 증권가 예상에 미달하는 실적을 거뒀다는 소식에도 주가는 반등했다.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의 잇따른 취소로 최근 두 달 반 동안 주가가 30%가량 급락한 데 따른 저가...

    3. 3

      "3년내 부실기업 230곳 퇴출"…거래소, 상폐 로드맵 공개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상장 종목의 약 8%가 3년 내 퇴출 대상에 오를 전망이다.한국거래소는 12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유관기관 업무보고에서 2029년까지 단계적으로 상장폐지 요건을 강화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