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팍스콘 여성 근로자 또 투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만 전자부품업체 팍스콘 공장에서 또 다시 여성 근로자가 투신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5일 중국의 언론매체에 따르면 지난 4일 새벽 장쑤(江蘇)성 쿤산(昆山) 팍스콘 공장에서 여성 근로자 한 명이 건물에서 뛰어내려 자살을 시도했다.

    이 근로자는 다행히 건물 아래 설치된 방호망에 걸려 목숨을 건진것으로 전해졌다.

    팍스콘은 이번 사건에 대해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고 있으며 현지 공안 당국도 정확한 사건 내막을 공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올해 팍스콘 중국 공장 및 계열사에서 모두 15건의 투신 사건이 발생했고 이 중 12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다.

    팍스콘은 애플사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부품을 비롯해 델 컴퓨터와 노키아의 휴대전화 부품 등을 생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부품 업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트럼프 "해군 프리깃함, 韓기업과 협력해 만들게 될 것"

      트럼프 "美해군 신예 프리깃함, 韓기업과 협력해 만들게 될 것"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2. 2

      "사이코패스는 '이 단어'를 쓰지 않는다" 간단 확인법은?

      메시지 대화창에서 상대방이 쓰는 단어만 봐도 그 사람의 성격을 알아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화제다. 특히, 강박적 언어를 쓰면서도 '우리' 같은 단어는 절대 쓰지 않는다면 사이코패스 성향을 지녔을 가...

    3. 3

      대만 흉기 난동 부상자 1명 'HIV 양성'…혈액 노출자 검사 권고

      지난 19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 부상자 중 한 명이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 양성 판정을 받아 당국이 바이러스에 노출됐을 수도 있는 사람들에 대한 조사에 나섰다.최근 대만 CNA통신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