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유세윤, 뮤지의 화제의 그룹 ‘UV’가 아르바이트생을 위한 신곡 ‘편의점’을 통해 tvN ‘화성인바이러스’에 ‘십덕후’로 출연하며 큰 화제를 모았던 이진규씨와 만났다.

이번에 출시된 UV의 신곡 ‘편의점’은 현재 웹툰에서 많은 이슈를 일으키고 있는 지강민 작가의 ‘와라 편의점’ O.S.T로 평소 만화를 좋아하는 UV가 편의점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룬 웹툰을 보고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해 완성한 곡.

평소 만화를 좋아하는 UV는 "언젠가 기회가 되면 애니메이션 음악을 해보고 싶었다. 지강민 작가님의 캐릭터들이 우리 음악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 이번 곡을 작업하게 됐다"고 이번 앨범을 소개했다.

또한 tvN ‘화성인 바이러스’에서 애니메이션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에 나오는 미소녀 캐릭터 페이트와 6년 째 열애 중이라고 밝혀 큰 화제를 모았던 ‘십덕후’ 이진규씨가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출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십덕후’ 이진규씨는 실제로 편의점에서 오랫동안 아르바이트를 해왔고, UV의 ‘편의점’ 곡과 잘 어울릴 것 같아 섭외했다고 와라편의점 측은 설명했다.

기발한 스토리의 뮤직비디오 속의 ‘십덕후’ 와 ‘와라 편의점’의 캐릭터들이 환상의 조화를 이룬 이번 UV의 신곡 ‘편의점’은 16일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