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혼다, 신형 하이브리드 15% 저렴한 가격에 내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형 피트 하이브리드 10월 출시···인사이트보다 30만엔 ↓

    일본 혼다자동차가 오는 10월 출시하는 소형차 '피트 하이브리드'의 시판 가격을 종전의 인사이트보다 30만엔 저렴한 159만엔(약 2200만원)에 내놓는다.

    17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혼다 피트 하이브리드는 인사이트 하이브리드카와 연비 및 성능은 거의 동일하지만 가격은 30만엔 저렴하게 출시된다. 인사이트는 일본 내 189만엔에 판매되고 있다.

    배기량 1300cc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병행 사용하는 피트 하이브리드는 1ℓ당 30km를 주행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휘발유차 피트와 비교하면 연비는 25% 향상됐다.

    혼다는 9월 말 친환경차 보조금 제도가 종료된 이후에도 하이브리드카 판매를 늘리기 위해 저렴한 가격을 책정한 것으로 보인다고 신문은 전했다.

    올 가을 피트 하이브리드카가 일 시장에 나오면 도요타 프리우스의 대항마로 부상할 수 있을지도 관심을 끌고 있다.

    일본에서 인사이트의 올 1~7월까지 누계 판매량은 2만6000대로 프리우스(20만4882대)의 약 8분의 1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때문에 현지에서는 프리우스의 독주를 막기 위한 혼다가 피트 하이브리드의 가격을 낮게 책정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올 가을 국내 시장에 인사이트를 출시한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민정이 왜 중국인이냐"…캐나다 방송 잇단 실수에 '분통' [2026 밀라노올림픽]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을 중계한 캐나다 방송사가 쇼트트랙 '여제' 최민정과 스피드스케이팅 '기대주' 구경민 등 한국 선수를 중국 선수로 소개하는 오류를 빚...

    2. 2

      中 "다카이치, 中 주권 도전"…日 "일방적 현상 변경 안돼"

      중국 외교 사령탑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중·일 관계는 다카이치 총리가 지난해 11월 대만 유사시 ‘집단 자...

    3. 3

      '다카이치 엔저' 막은 수급 균형…"역사적 엔저는 멀어져"

      엔저 재점화 기세가 꺾이고 있다.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의 적극 재정 방침에 따른 투기적 엔 매도로 ‘역사적 엔저’ 초입인 달러당 160엔에 육박하다가도 결국 150~160엔 범위를 벗어나지 못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