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건설자재 보급촉진을 위한 정보 구축 및 자료 제공
◇ 친환경 건설자재 보급 확대로 녹색건축물 활성화 기반 마련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상일)에서는 8. 17(금), 기술원 본관 회의실에서 녹색건축물 활성화를 통한 저탄소 녹색 선진국가를 구현코자 (사)한국물가협회(회장 김철운)와 친환경 건설자재 정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MOU체결을 통하여 보금자리주택, 혁신도시 등 대형국책사업과 민간 건설부분에서의 실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건설자재 정보를 구축하여 신뢰성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등 친환경자재 보급촉진을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술원에서는 친환경 건설자재 정보 구축을 위해 인증업체의 기본정보를 제공하고,한국물가협회에서는 친환경 건설자재의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가격, 규격, 사진 등 정보망의 구축과 전문 카탈로그 등을 기술원과 공동으로 제작․발간하기로 하였다.또한 친환경 건설자재 보급촉진을 위해 기술원과 한국물가협회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제공과 구매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하였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친환경자재 인증업체를 발굴․지원하여 품질을 향상시키고, 한국물가협회는 정보제공 확산에 노력함으로써 친환경자재에 대한 인식전환과 실효성 있는 구매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김상일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부문 및 민간 건설부문으로 친환경 건설자재 정보 제공을 통해 녹색건축물의 확대 및 저탄소 녹색생산․소비를 유도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며, “친환경자재의 보급촉진을 위해 건설관련 부처 및 기관․단체 등과 대외 업무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문의>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상품실 최수란 연구원 T.02-380-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