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약보합세…바이오株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승세로 출발했던 코스닥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오후 1시42분 현재 코스닥 지수는 전날대비 0.61포인트(0.13%) 내린 479.77을 기록중이다. 오전에 484.01까지 올랐지만 오후들어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개인과 외국인은 순매수에 나서고 있지만 기관이 146억원 순매도하면서 장을 끌어내리고 있다.

    업종별 등락은 엇갈리고 있다. 비금속, 종이목재, 건설 등은 상승하고 있는 반면 기타제조, 유통업종은 하락중이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도 혼조세다. 서울반도체, SK브로드밴드, 포스코 ICT, 메가스터디, 동서, 다음 등은 하락하고 있다. 그러나 셀트리온, CJ오쇼핑, OCI머티리얼즈, 차바이오앤 등은 오름세다.

    바이오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각 나라 보건당국에 신종 박테리아 'NDM-1' 경계령을 발령했다는 소식에 크리스탈지노믹스와 파루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산성피앤씨 등 줄기세포 관련주들은 상용화가 임박했다는 기대감에 오름세다. 유가증권 거래소에서도 에프씨비투웰브, 세원셀론텍 등이 급등중이다.

    4대강 관련주들은 오전보다는 못하지만 여전히 오름세다. 동신건설, 이화공영 등이 5% 이상 상승하고 있고 특수건설, 진흥기업, 삼목정공 등도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상한가 종목은 11개, 상승종목은 363개다. 하한가 종목은 5개, 하락종목은 538개이며 보합종목은 82개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범석 옆에 차기 Fed 의장?'…쿠팡, 시간외거래서 급등 [종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케빈 워시 전 미국 중앙은행(Fed) 이사를 차기 의장 후보로 지목한 가운데 쿠팡의 '의외의 수혜주'로 떠올랐다. 워시 후보가 2019년부터 6년 넘게 쿠팡 사외이사로 재직...

    2. 2

      166만원에 '영끌'했는데 5개월 만에…개미들 '피눈물' [종목+]

      증시 활황에도 삼양식품 주가는 줄곧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주력 제품인 '불닭볶음면' 판매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지만 외형 성장세가 둔화한 것 아니냐는 시장의 의구심이 커지면서다....

    3. 3

      NH투자증권, 토스 출신 김동민 상무 영입…80년대생 최연소 女임원

      NH투자증권이 토스(비바리퍼블리카) 출신 1980년대생 여성 임원을 파격 영입했다. 디지털 자산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30일 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다음 달 1일자로 김동민 상무를 디지털사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