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병훈 사단' 맹상훈, '동이' 중간 투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병훈 사단'이라 불리는 연기자 맹상훈이 MBC 월화극 '동이'에 중간 투입된다.

    맹상훈은 24일 방송되는 '동이'에서 김구선 역을 맡아 동이(한효주 분)와 연잉군(이형석 분)의 조력자로 자리매김한다.

    맹상훈이 맡을 운학 김구선은 당시 조정의 당파싸움에서 벗어나 재야에서 학문에 몰두하던 인물이다.

    아들 금의 교육을 위해 김구선을 찾는 동이는 범상치 않은 기운을 내뿜는 그에게 정중하게 인사한다.

    이에 김구선은 조정에 뿌리를 둔 자들은 제자로 거두지 않는다며 연잉군을 제자로 받아달라는 동이의 부탁을 거절한다.

    하지만 동이의 간곡한 부탁으로 후에 영조대왕이 되는 연잉군의 스승이 되어 군왕교육에 큰 몫을 할 예정이다.

    '허준'에서 부터 '상도', '서동요', '대장금', '이산'에 이르기까지 이병훈 감독의 작품에 항상 함께 해온 맹상훈은 "'동이'가 이제 막바지에 다다랐다"며 "박차를 가할 순간에 투입되는 인물이라 책임감이 막중한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경닷컴 부수정 기자 oas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역대급 한파, 에스파 카리나 겨울 패딩·손편지 통 큰 선물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새해를 맞아 소속사 관계자들에게 마음을 전했다.카리나는 최근 현장에서 함께 호흡해 온 스태프와 소속사 관계자,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비롯해 스타일리스트, 경호 및 공연 운영...

    2. 2

      김주하, 전 남편 때문에…"마약 검사까지 받았다"

      김주하 MBN 특임상무가 전 남편의 이중생활로 마약 검사까지 받았다고 털어놓았다.김주하는 19일 공개된 강사 김미경의 유튜브 채널에서 전 남편에 대해 "좋은 대학 나오고 직장 멀쩡하고 잘생겼는데 그런 남자들이 있나 ...

    3. 3

      SM 'NEXT 3.0' 로드맵…2026년 신인 보이그룹 출격

      SM엔터테인먼트가 창립 30주년을 넘어 새로운 성장 전략을 담은 청사진 'SM NEXT 3.0'을 공개했다.SM엔터테인먼트는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두 편의 영상을 공개하고, 지난 3년간 안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