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은행,교직원 신용대출 상품 '아카데미론'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닷컴] 하나은행은 대학교수나 초·중·고 교사 등 교직원이 무보증으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는 ‘아카데미론’을 26일 출시했다.

    대상자는 초ㆍ중ㆍ고 등 정규 교육기관의 정교사와 하나은행이 선정한 대학교에 소속된 교수 및 사무행정직이다.대출한도는 교사의 경우 연소득 1.5배 범위 내 최대 1억5000만원,대학교수는 연소득 1.5배 범위 내 최대 2억원이다.대학 사무행정직도 연소득 1.2배 범위에서 1억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대출금리는 신규취급액 기준 코픽스 3개월 연동시 최저 5.45%(26일 현재)까지 적용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만기 일시상환,통장대출 방식의 경우 1년으로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다.원리금 균등분할상환,통장대출분할감액 방식은 최장 5년까지다.

    아카데미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5월 ‘스승의 날’을 기념해 급여이체 및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고 연체가 없는 고객에게 4월 납부한 1개월 이자금액 중 10% 만큼 5월 15일 고객계좌로 입금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또 외국통화 환전 및 송금시 환율 스프레드의 60%까지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아울러 아카데미론을 이용하고 급여이체를 할 경우 폰뱅킹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수수료 등 5가지 전자금융수수료도 면제된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엔솔, 美 한화큐셀에 1조원대 ESS용 LFP 배터리 공급계약

      LG에너지솔루션이 한화큐셀 미국법인에 1조원대 규모의 에너지저장장치(ESS) 배터리를 공급하며 ESS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가속한다.LG에너지솔루션은 한화큐셀 미국법인과 총 5GWh(기가와트시) 규모의 ES...

    2. 2

      현대차·기아, 美 ‘1월 역대 최대’ 판매…하이브리드가 실적 견인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올해 1월 미국 시장에서 합산 12만5296대를 판매하며 역대 1월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하이브리드카 판매가 크게 늘며 전년 대비 7.7% 성장세를 기록했다. 4일 현대차그룹...

    3. 3

      월마트 시총 1조달러 돌파… 유통 너머 '테크 플랫폼' 됐다

      미국 최대 유통 기업 월마트가 소매업계 최초로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했다. 오프라인 매장의 압도적 거점 기반에 첨단 기술력을 결합한 옴니채널 전략이 시장에서 기업 가치를 재평가받은 결과다. 전통적인 소매업의 한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