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충청]충남테크노파크, 자동차부품 R&D지원센터 제2연구동 입주기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테크노파크(원장대행 강석철)는 오는 9월 완공되는 자동차부품 R&D지원센터 제2연구동에 입주할 유망 벤처기업을 마감 시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자동차부품 R&D지원센터 제2연구동은 예산군 예산읍 신례원리 일원(448-5) 연면적 5,721㎡ 터에 충남도가 73억원, 예산군이 70억원, 국비 57억원 등 총사업비 200억원이 투입돼 건립되는 시설로 의장·편의 시스템 부품 연구개발에 필요한 연구 공간과 초도생산시설을 비롯해 전장 모듈화 부품 39종 52대의 시험장비가 오는 2012년까지 마련된다.

    입주자격은 자동차부품 관련 기업연구소 및 창업기업이며, 입주기간은 기본 5년, 1회에 한해 최고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기업에게는 센터보유 장비 활용 시 장비사용료 할인, 연구개발사업 및 산학연 공동연구개발 지원, 정부R&D 정책자금 상담 및 알선, 정보통신망, 세미나실 등 시설사용 지원, 교육훈련 지원 등의 우선 혜택이 주어진다.

    입주신청서는 충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ctp.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자동차센터 사업운영팀(041-569-5113)로 접수하면 된다.

    충남테크노파크 자동차센터 이덕규 센터장은 “이번에 신축되는 예산자동차센터는 자동차 의장.편의 및 시스템 부품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입주기업에게는 생산정보전산화 시스템 구축 지원과 인력양성사업을 통한 맞춤형 교육지원, 시제품 제작 재정지원 등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테크노파크는 26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종합지원관 대강당에서 자동차부품 R&D지원센터 입주기업 설명회를 가졌다.

    아산=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빗썸, 오입금 고객 손실액 10억…"사고 끝까지 책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이벤트 보상과정에서 비트코인(BTC)을 잘못 지급해 약 10억원 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7일 빗썸은 오지급 물량의 99.7%를 회수했고, 회수하지 못한 물량은 회사 보유 자산으로...

    2. 2

      '소녀상 철거' 주장 보수단체 대표, 거리 집회 중단…"경찰 탄압"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혐의를 받는 보수 시민단체 대표가 거리 집회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김병헌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9년 12월부터 진행해온...

    3. 3

      '대장동 50억 공소기각' 곽상도 측 "검찰에 손해배상청구 할 것"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이 검찰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대장동 개발사업 민간업자 김만배 씨에게서 받은 뇌물 50억원(세금 등 공제 후 25억원)을 은닉한 혐의로 기소됐다가 1심에서 공소기각 판결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