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수지IC가 단지에서 차로 2~3분 거리..강남까지 30분이면 도달
물놀이 놀이터, 남녀사우나실, 실내골프연습장 등 입주예정자 만족도 '굿'

동부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419번지 일대에 지은 ‘용인 신봉 센트레빌 5,6블록’의 입주가 9월말 시작된다.

‘용인 신봉 센트레빌 5,6블록’은 지난 5월 입주가 시작돼 현재 70%대의 입주율을 보이고 있는 1블록에 이어 용인 신봉지구에 들어서는 두 번째 센트레빌 아파트다. 특히 5,6블록은 2008년 2월 298세대 전체가 일반에게 분양된 1블록과 달리 오직 군인공제회를 대상으로 분양됐던 아파트라는 점이 남다르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군인공제회원 아파트로 그들의 깐깐한 눈높이에 맞춰 짓느라 공사 내내 고생이 많았다”며 “단지 내외장재는 물론, 단지조경, 입주민 커뮤니티시설 등까지 단지 곳곳에 신경을 안 쓴 부분이 없다”고 강조했다.

동부건설의 이러한 노력 덕분일까. 당초 예상됐던 입주율은 50%에도 못 미쳤지만 지난 21일 입주자 사전점검 이후, 단지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계약자의 약 80%가 이사를 오겠다고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는 “용인 신봉지구에 올해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 가운데 센트레빌 5,6불록이 가장 알차게 지어진 단지로 입소문이 나있다”며 “남녀사우나시설과 워터파크 수준의 물놀이놀이터 등은 이 일대에서 보기 힘들었던 시설”이라고 설명했다.

◇리조트를 연상케 하는 단지구성 ‘쾌적’= ‘용인 신봉 센트레빌 5,6블록’은 단지 뒤쪽으로 성지바위산, 앞쪽으로 신봉천이 흐르는 단지답게 외부 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자연친화적인 아파트로 구성했다.

동부건설은 이를 위해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지상은 38.5%의 녹지율을 적용해 풍부한 녹지공간을 확보한 아파트로 꾸몄다.

도로를 사이에 두고 양쪽으로 5블록과 6블록으로 나뉘어 지어진 ‘용인 신봉 센트레빌’은 2개 블록 모두 단지 구성이 거의 유사하게 이뤄졌다. 주출입구에 들어서면 Y자형 탑상형 구조의 건물이 양쪽으로 길게 배치돼있으며 그 중앙으로 세로로 긴 중앙공원이 꾸며져 있다.

중앙공원에는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중앙광장 ‘이벤트 가든’과 여름철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한 ‘물놀이 놀이터’가 자리하고 있다. 특히 이 단지에 설치된 ‘물놀이 놀이터’는 워터파크를 축소해놓은 것처럼 다양한 물놀이 시설들을 꾸며놨다.

현장 관계자는 “입주자 사전점검 당시, 물놀이 놀이터를 가동했었는데 어린 자녀를 둔 입주예정자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고 설명했다.

단지 중앙부에 마련된 물놀이놀이터 외에도 숲속을 테마로 계획된 ‘숲속모험 놀이터’와 바닥분수가 마련된 ‘분수마당’, 다양한 경기가 가능한 ‘멀티코트’ 등이 마련됐다.

또한 동 전면부에 주민들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내집 앞 정원이 도입돼 블록별로 지어진 각 8개동 아파트 앞에 8가지 테마의 미니 정원이 조성됐다.

'용인 신봉 센트레빌 5,6블록'은 지하 3층~지상 17층 아파트 16개동, 총 940세대로 이뤄져 있다.

◇남녀사우나 시설 갖춘 커뮤니티 ‘센트웰’= 입주민 커뮤니티시설인 ‘센트웰’은 5블록과 6블록에 각각 1개씩, 지하 1,2층 규모로 설치됐다. 지하 1층에는 교육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컬쳐존, 지하 2층에는 운동을 할 수 있는 스포츠존으로 구성됐다.

컬쳐존은 공연·영화상영이 가능한 ‘아트홀’, DVD·빔프로젝터·노래방 등을 갖춘 ‘멀티스테이션’, 다양한 테마의 강좌가 열릴 ‘컬쳐하우스’, 독서실이 있는 ‘북갤러리’, 어른들과 아이들을 위한 ‘실버하우스’와 ‘러브하우스’ 등이 설치됐다.

또 스포츠존에는 요가·에어로빅 등을 즐길 수 있는 ‘GX룸’, 각종 운동기구를 갖춘 ‘휘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을 비롯, 탁구대가 설치된 ‘실내스포츠룸’과 당구대가 설치된 ‘클럽하우스’ 등이 조성됐다.

특히 스포츠존에 마련된 남녀 사우나실은 입주자들의 특별한 요청에 의해 조성된 것으로 사우나실을 마련하기 위해 설계변경을 했다는 게 동부건설측의 설명이다.

현장 관계자는 “남녀 사우나실은 단순히 샤워실로만 이뤄진 것이 아닌 온탕과 냉탕, 건식 사우나 등을 갖추고 있다”며 “이 정도 규모의 사우나실은 인근 단지에서 볼 수 없는 크기로 입주예정자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고 전했다.

◇센트레빌만의 보안시스템으로 입주민 안전 최우선= 용인 신봉 센트레빌 5,6블록에는 동부건설만의 최첨단 방범시스템인 방범로봇 ‘센트리’가 설치됐다. 각 블록당 3개씩 총 6개가 배치된다.

‘센트리’는 센서에 의해 외부침입자를 감지하면 경고방송 및 촬영이 이루어지고, 센트리간의 상호 연계 감시기능을 통해 침입자를 추적함으로써 기존 감시 카메라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주민 친화형 경비실인 ‘스마트 하우스’가 각 블록에 2개씩 총 4개가 설치됐다. 이 곳에는 입주자 및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라운지, 에어건과 간이수전을 설치한 크린존, 무인택배시스템, 경비실의 기능으로 ‘시큐리티존, 등 실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했다.

◇서수지IC가 차로 2~3분거리= 용인지역은 원래 교통문제가 가장 약점으로 지적됐던 곳이다. 하지만 ‘용인 신봉 센트레빌 5,6블록’은 교통문제를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지난해 7월 개통된 서울-용인간 고속도로 덕분에 신봉지구에서 강남권까지 약 20여분이면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서울-용인간 고속도로의 서수지IC가 단지에서 차로 2~3분이면 도달 가능해 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수 있다. 세대 내에서 고속도로가 빤히 보일 정도로 가까운 거리다.

또 오는 2015년 개통예정인 신분당선 성복역도 신봉지구 인근에 위치할 것으로 보여 자동차 뿐만 아니라 지하철로도 강남까지 30분이면 진입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동부건설은 공급면적 176㎡형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중이다. 특히 이 단지는 인근 분양단지의 같은 주택형 대비 분양가가 크게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용인 신봉센트레빌 5,6블록의 분양가는 3.3㎡당 1420만원선으로 176㎡의 총 분양가(기준층)는 7억5811만원이다. 이는 인근 신규 아파트의 50평대 분양가가 8억원 후반에서 9억원 초반인 것과 비교하면 크게 저렴한 편이다.

또 전세대 발코니 확장이 무상이며 월풀욕조, 빌트인 냉장고, 붙박이장, 욕실TV, 공용욕실 비데를 제공하는 등 군인공제회원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