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슈퍼 박테리아 영국 병원 침투…신생아 3명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항생제에 강력한 내성을 지닌 '슈퍼 박테리아'가 영국의 최첨단 병원에까지 침투해 신생아 3명이 숨졌다고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이 31일(현지시간)보도했다.

    외신은 사고가 난 곳은 영국의 UCL,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병원으로, 신생아 집중치료실에서 치료를 받던 3개월 미만 신생아 3명이 '슈퍼 박테리아'에 감염돼 숨졌다고 전했다.

    또한 신생아 12명도 추가로 감염된 것으로 전해졌다.

    UCL의 신생아 집중치료실은 영국의 미숙아 치료시설 가운데 최첨단 설비를 자랑하는 곳으로 슈퍼박테리아의 공격에 노출된 사실에 당국은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대해 의료진들은 "병원의 미숙아들이 감염된 박테리아가 속한 '그람음성균'의 공격을 받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그람음성균이 제2의 'MRSA(메타실린 내성 포도상구균)'가 될지 염려했다고 외신은 전했다.

    병원 대변인은 "검사 대상물을 채취해 항생제 내성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 소독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달려라, 방탄소년단…신보 선주문 400만장 돌파·고양 콘서트 '매진'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선주문량이 일주일 만에 400만장을 돌파했다.앨범 유통사 YG플러스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은 22일 기준 선주문량 406만장을 기록했다. ...

    2. 2

      '컴백' TNX, '콜 미 백' 무대 최초 공개…본격 음방 활동 돌입

      그룹 TNX가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시동을 건다.TNX(최태훈,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는 23일 KBS 2TV '뮤직뱅크'를 비롯해 24일 MBC '쇼! 음악중심', 25일 S...

    3. 3

      '휴민트' 조인성 vs 박정민, 비주얼 배우들의 팽팽한 대립

      영화 '휴민트'가 조인성과 박정민의 강렬한 브로맨스 액션으로 극장가를 예열하고 있다.오는 2월 11일 개봉하는 이 작품은 비밀과 진실이 차가운 얼음 바다에 가라앉는 도시 블라디보스토크를 배경으로, 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