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올 하반기 480명을 선발한다. 이달 28일까지 원서접수를 받으며 서류전형에 이어선 자체 개발한 HAT(Hanwha Attitude Test)란 인 · 적성검사를 다음 달 17일 실시한다. 1,2차 면접은 11월에 진행된다. 지원자격에 학력 및 연령제한은 없으며 공인 영어능력시험 우수자는 우대한다. 그룹 공채 형태로 신입사원을 채용하나 서류심사 및 면접평가 등 각 전형은 계열사별로 진행한다.

HAT는 '신의를 지키는 사람,창의와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사람,맡은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지닌 사람,국제적인 감각과 능력을 갖춘 사람'이라는 그룹 인재상과의 적합성 및 '신용과 의리'의 한화정신을 검증할 수 있는 고유의 인 · 적성검사로 인성 · 상황판단 · 적성검사로 이뤄져 있다.

당락을 좌우하는 면접은 1 대 1 면접,블라인드 면접,영어면접 등 계열사별로 다양하게 실시한다. 대개 1차 실무면접은 전공,상식,지원부문 관련 내용을 묻고,2차 임원면접에선 가치관,태도,인성 등을 중점적으로 검증한다.

계열사별로 인력을 충원하는 상시 · 수시채용 제도도 있다. 지원자격 및 채용시기,모집분야 등의 상세한 채용조건은 한화그룹 전용 채용사이트인 넷크루트(netcruit.co.kr)를 통해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조재희 기자 joyj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