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교육센터는 경제이해력 자격시험인 테셋(TESAT) 대비 과정으로 기초반, 심화반, 문제풀이반의 세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테셋은 주요 기업과 금융 기관을 중심으로 경제 마인드를 갖춘 핵심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활용되고 있으며 취업 준비생과 승진을 준비하는 기업체 임직원들이 다수 응시하고 있는 자격시험이다.

한경닷컴 교육센터의 테셋 대비 과정은 미시경제학, 거시경제학, 금융시장론, 시사경제 등 경제이론지식과 시사경제경영, 상황판단능력 등으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편성되어 있으며 강사진 전원이 서울대학교 경제학 석사와 박사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경닷컴 교육센터의 테셋 대비 과정은 취업 준비를 위한 대학 특화 프로그램으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데,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중심으로 대전대학교, 한남대학교, 경기대학교 등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명지대학교, 순천향대학교 등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경우 지난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테셋 대비 경제학 과정을 개설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특히 어렵게 느껴지는 경제이론을 쉽게 풀어서 강의하고 다양한 사례와 문제풀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학을 처음 접하는 경우라도 경제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응용 능력을 배양하고 국제적인 이슈와 금융 관련 지식도 함께 습득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경닷컴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hankyung.com/edu)에서 테셋스쿨을 확인하거나 교육센터 테셋스쿨(02-718-4998~9, hkedu@hankyung.com)로 문의하면 관련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