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수목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이하 여친구)의 주옥 같은 새로운 OST가 새롭게 공개됐다.

8일 자정을 기해 공개된 이번 곡은 PART 5. '내가 사랑할 사람'이란 제목으로 아름다운 목소리를 자랑하는 이선희가 부르는 노래다.

'여친구'의 전반부의 메인 테마곡이 '여우비'였다면 이번 공개되는 '내가 사랑할 사람'은 극의 정점을 달리는 후반부의 메인 테마곡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여우비'가 ‘미호(신민아 분)’의 ‘대웅(이승기 분)’을 향한 설레이는 마음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면 '내가 사랑할 사람'은 ‘호이 커플’의 본격적인 사랑을 더욱 아름답게 표현해 줄 계획.

현재 '여친구'의 OST 앨범은 판매 하루만에 음반 판매 집계 사이트인 한터 챠트에서 실시간 6위를 기록, 인기몰이 중이다.

‘대웅’의 메인 테마곡인 '정신이 나갔었나봐'는 이미 공개 하루만에 음원 온라인 사이트를 석권했다. 이선희의 '여우비', 신민아의 '샤랄라', 린과 봉구의 달콤한 듀엣곡인 '둘이 하나', 신인가수 이슬비의 '내가 사랑한 사람', 드라마의 코믹적 재미로 사랑받고 있는 ‘반두홍(성동일 분)’ 테마곡인 '나를 바라봐'까지 한 앨범 안에 실린 전 곡이 각종 음악 사이트를 석권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의 한 관계자는 “드물게 '여친구'의 OST가 이처럼 많은 사랑을 받는 것에는 무엇보다 각 주인공들에게 너무나 잘 어울리는 곡들이 만들어 졌기 때문이다. 이 곡들이 드라마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재미를 한 껏 살려주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