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목받고 있는 태블릿PC가 통신 출판 신문 방송 광고 교육 게임 음악 등 비즈니스 전반에 어떤 혁명을 가져올지 전망해보는 컨퍼런스가 열린다.

플루토미디어는 오는 14, 15일 양일간 서울 강남역앞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아이패드 &태블릿PC 컨퍼런스 2010'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LG유플러스 조산구 상무 등 총 14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등 태블릿PC가 비즈니스에 몰고올 변화에 대해 발표한다.

첫날에는 패드(Pad) 컴퓨팅, 혁신과 기회(LG유플러스 조산구 상무), 아이패드가 변화시킬 TV, 방송의 미래(LG경제연구원의 한영수 연구 위원), 신문과 잡지의 새 시대를 열 아이패드의 가능성과 전망(한국경제신문의 김광현 IT전문기자), 아이패드가 IT와 통신, 인터넷 업계에 미칠 영향 및 전망(기술문화연구소 류한석 소장), 아이패드가 몰고 올 출판과 교육산업의 지각변동(정지훈 미래칼럼리스트), 아이패드가 게임산업에 미칠 영향 및 전망(게임빌 송재준 이사), 애널리스트가 바라 본 아이패드, 태블릿 PC 시장 분석 및 전망(하나대투증권 이가근 애널리스트)이 발표된다.

둘째날은 아이패드발 비즈니스 혁명과 새로운 사업 기회 조망(태터앤미디어 명승은 대표가 ), 콘텐츠 비즈니스 관점에서 본 아이패드 UX 분석 및 성공 전략(KT중앙 연구소 김성우 차장), 아이패드, 태블릿 PC 관련 시장에 처음 진입하려는 기존 콘텐츠 업체를 위한 조언(다음커뮤니케이션즈 김승열 차장), 국내외 스마트 디바이스를 둘러싼 플랫폼 경쟁과 향후 전망(LG경제연구원 장재현 책임연구원), 스마트폰 대비 아이패드 킬러앱 분석 및 전망(KT경제경영연구소 이형일 차장), 스마트폰 대비 아이패드 앱 기획을 위한 팁 및 가이드(블링크팩토리 신진욱 이사), 아이 패드 앱 개발을 위해 알아야 할 조직 구성 및 프로젝트 가이드(블루핀 김정수 대표가)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의 연사들 중 일부는 최근 공저로 '아이패드 혁명: 애플과 태블릿PC가 만드는 라이프& 비즈니스 쇼크'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조준용 플루토미디어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아이패드와 태블릿PC가 앞으로 일상생활은 물론 통신, 출판, 신문, 방송, 교육, 게임 등 다양한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