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상승 지속…외인 매수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 지수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10일 오후 1시41분 현재 코스닥 지수는 전날보다 1.65포인트(0.34%) 오른 483.51을 기록중이다.

    개인이 장중 순매도로 돌아섰지만, 외국인이 열심히 코스닥 시장에서 주식을 사모으면서 지수를 견인하는 중이다. 외국인은 현재 101억원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다. 기관은 특별한 방향성을 보이지 않으며 4억원 어치를 사고 있으며, 개인은 73억원 매도우위다.

    업종별로는 운송장비부품, 종이목재, 기계장비 업종의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운송, 제약, 정보기기 업종은 떨어지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혼조세다. SK브로드밴드, 메가스터디, 네오위즈게임즈가 오르는 중이며, 셀트리온, 서울반도체, 포스코 ICT, OCI머티리얼즈, 동서, 다음은 약세다.

    나노엔텍은 식약청의 대장암 진단키트 판매 허가 소식에 8.62% 급등중이다.

    아이피에스가 삼성전자의 설비투자 확대 등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2.94% 오르고 있다.

    에이스앤파트너스도 올 하반기 실적개선 기대감에 1.38% 오르는 중이다.

    반면 하이록코리아는 2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주식청구 행사에 대한 우려에 8.71% 급락세다.

    현재 상한가 10개를 포함한 525개 종목이 상승하고 있고, 374개 종목은 하락중이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증선위, 공개매수 정보로 3.7억 챙긴 NH증권 직원 檢고발

      금융당국이 주식 공개매수 관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득한 NH투자증권 직원을 검찰에 고발했다.21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정례회의를 열고 NH투자증권 직원 A씨를 자본시장법상 미공개중요정보 이용...

    2. 2

      미래에셋증권, 고객맞춤형랩 잔고 6조원 돌파

      미래에셋증권은 일대일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고객맞춤형랩(지점 운용랩)의 고객 잔고(가입금액+운용수익)가 6조원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지난해 9월 고객 잔고 5조원을 넘어선 지 4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특히...

    3. 3

      李 '환율 수준' 이례적 언급…1분기 특단대책 나오나

      원·달러 환율이 21일 오전 1480원대로 치솟다 이재명 대통령의 환율 관련 경고성 발언이 나온 직후 10원가량 급락했다. 이날 “한두 달 정도 지나면 1400원 전후로 떨어질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