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토털기업 벤우(BENU)코리아는 골프웨어 브랜드 '블랙캣츠'로 골퍼들과 친숙하다. 벤우코리아는 골프,스포츠,아웃도어 패션 전문회사로 1999년 설립됐다. 올해로 창사 12년째의 중견 기업이다.

초기엔 홈쇼핑을 중심으로 블랙캣츠,매그너스,메모리얼클래식,아우디 등 스포츠 브랜드를 론칭해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홈쇼핑을 통해 브랜드가 알려지면서 패션 토털기업으로 성장했다. 김종철 벤우코리아 대표는 "우리 회사는 홈쇼핑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세계 패션산업계에서 리딩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BENU는 이탈리아어로 '불사조'라는 뜻이라고 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패션 · 스포츠 의류시장에서 절대 사라지지 않겠다는 회사의 철학과 정신을 담고 있다"고 그 배경을 설명한다.

대표적인 브랜드는 매그너스와 블랙캣츠다. 매그너스는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다. 산악인 허영호씨가 이 옷을 입고 에베레스트에 세계 최초로 부자(父子)가 함께 등정하는 기록을 세웠다. 현재 GS홈쇼핑에서 베스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고 한다.

블랙캣츠는 골프웨어 브랜드다. 각 골프협회 및 주요 골프대회에 집중적으로 협찬,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벤우코리아는 2001년 신세계배 KLPGA선수권대회에 처음 골프의류를 협찬했다. 타이틀스폰서가 바뀌어 16일 열리는 '메트라이프 · 한경 KLPGA챔피언십'에도 참여할 만큼 국내 골프계에 기여하고 있다. (02)857-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