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넥타이를 구입하려는 일반인과 기업 · 단체 등은 판매전용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하거나 전화로도 주문할 수 있다.

이 가운데 판매전용 홈페이지(www.hopetie.com)를 이용하는 게 가장 수월하다. 전용 홈페이지 접속 후 '희망넥타이 쇼핑몰'을 클릭해 회원 가입을 마치면 온라인으로 구매신청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주문신청 후 5일 안에 구매금액을 해당계좌로 입금(카드구매 가능)하면 2~3일 후 희망넥타이를 집이나 직장에서 직접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12월 말까지 매일(휴일 포함) 24시간 구매를 신청할 수 있다.

소량 구매자는 온라인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판매전용 홈페이지에 접속만 해도 주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접속→희망넥타이 쇼핑몰→상품보기→바로구매→비회원 구매 순으로 클릭한 뒤 간단한 주문자 정보와 배송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전화주문을 원할 경우 한국경제신문(02-360-4524)이나 서울 사랑의 열매(070-8667-7661~4)로 문의한 뒤 구입신청서를 작성해 팩스로 보내면 된다. 전화주문은 12월 말까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전화주문 역시 구입액 입금 확인 후 2~3일이 지나면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넥타이 판매가격은 3만9600원(부가세 포함)이다. 강세종 사랑의 열매 팀장은 "넥타이를 반값에 사고 나눔문화에도 동참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