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주요기업들의 대졸신입 공채소식이 이어지고 있다.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이랜드그룹, 대한항공, LG패션 등이 채용에 나섰다.

이랜드그룹은 하반기 대졸신입사원을 채용한다.모집부문은 재무, 자금, 인사, 법무, 전략기획, 패션브랜드매니저, 글로벌 소싱, 상품기획이다.대졸 이상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부문에 따라 관련학과 전공자만을 선발하거나 우대하는 등 자격요건이 상이하다.다음달 15일까지 홈페이지(www.elandscout.com)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대한항공도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모집부문은 일반직(일반분야, 운항관리분야), 기술직(항공기술, 생산기술), 전산직, 시설직 등이다.대졸 이상(내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으로 어학성적이 토익 기준 75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모집부문에 따라 지원이 가능한 학과가 상이하므로 상세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입사지원서는 홈페이지(recruit.koreanair.co.kr)에서 온라인으로 작성하면 되며 마감일은 다음달 11일이다.

LG패션은 머천다이징(상품기획/제품기획), 세일즈(유통영업/마케팅), 서포트(기획/HR/재무/총무/법무) 부문에서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대졸 이상(내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이라면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어학성적은 토익스피킹을 기준으로 Level 6(130) 이상이어야 하며 상경/패션계열 전공자와 제2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입사지원서는 홈페이지(www.lgfashion.co.kr)에서 다음달 4일까지 작성하면 된다.

한진해운도 신입사원을 채용한다.채용부문은 사업부문(컨테이너선 사업, 벌크선 사업, 3PL 사업)과 경영지원(재무, 법무보험, 홍보, 기획, IT, 총무/구매, HR)으로 나눠진다.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으며 내년 2월 졸업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전공은 무관하며 전 학년 평점이 B학점 이상(3.0 이상/4.5 만점 기준)이어야 한다.관련학과 전공자 및 제2외국어 우수자는 우대한다.다음달 5일까지 홈페이지(www.hanjin.com)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팬택계열은 내년도 신입사원 및 전문연구요원(병역특례)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R&D, 마케팅(마케팅, 영업, 상품기획), 디자인, 지원이며 대졸 이상(2011년 졸업예정자 포함)을 선발한다. R&D의 경우 담당 업무가 세분화되므로 채용공고를 상세히 확인해야 한다. 석사 학위 소지자는 우대하며, 전문연구요원은 R&D 부문의 S/W개발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홈페이지(www.pantech.co.kr)에서 입사지원서를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마감일은 10월 3일이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