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슈퍼스타 K2' 강승윤 팬클럽, 편법 투표 논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케이블 채널 엠넷 '슈퍼스타 K2'에 출연중인 강승윤의 팬클럽이 조작투표 의혹에 휩싸였다.

    지난 24일 방송된 '슈퍼스타K2'에서는 박보람, 앤드류 넬슨이 탈락하고 강승윤, 김은비, 존박, 장재인, 허각, 김지수 등 Top6를 확정했다.

    이문세의 명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부르는 미션에서 강승윤은 '그녀의 웃음소리 뿐'을 락 버전으로 불러 317점을 받았고 Top6에 선정됐다.

    하지만 이 점수는 박보람의 358점에 크게 못 미쳐 이러한 의문이 제기된 것.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강승윤의 팬클럽에서 투표수를 올리기 위해 따로 공지를 올려 중복투표 및 대리투표를 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엠넷 측에서는 시즌1 때 문제가 됐던 한 가수 몰아주기 등 각종 편법을 최소화하고자 엠넷 사이트 정회원으로만 온라인 투표를 제한하고 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강승윤 팬클럽에서 엠넷 사이트에 돈을 주고 정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아도 무료로 투표를 할 수 있는 방법, 스마트폰으로 중복 투표하는 방법 등을 공개하고 대리투표를 해 주고 있는 게 아니냐는 주장을 하고 있다.

    한편 TOP6가 확정된 '슈퍼스타K2'는 오는 10월1일 3번째 본선 생방송 무대를 앞두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멋있다 엑소, 주인 제대로 찾아간 'K팝 왕관' [신곡in가요]

      '왕의 귀환'이 맞다. 왕관의 무게는 유독 묵직하다는데, 엑소는 거뜬히 그 무게를 지고 빛을 냈다. 완벽한 컴백이다.엑소는 19일 오후 6시 정규 8집 '리버스(REVERXE)'를 발매했...

    2. 2

      [포토+] 캐치더영, '무대 위에서 좌중 압도하는 카리스마'

      그룹 캐치더영(CATCH THE YOUNG)이 19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첫 번째 정규앨범 'EVOLVE(이볼브)'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공연을 펼치고 있다.'EVOLV...

    3. 3

      [포토] MC준, '제가 캐치더영 쇼케이스 MC 입니다~'

      MC준이 19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그룹 캐치더영(CATCH THE YOUNG) 첫 번째 정규앨범 'EVOLVE(이볼브)'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진행을 하고 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