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인 태원오토텍㈜(대표 김영현 www.twautotek.co.kr)은 기술력으로 똘똘 뭉친 회사다.

1994년 설립된 이후 2002년 ISO/TS 16949;2002 인증을 거쳐 한국파워트레인으로부터 연속 우수협력업체 품질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같은 성과는 공정의 지속적인 개선,품질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고가 정밀측정기기의 구매 등 김 대표의 과감한 투자 등이 밑거름이 됐기 때문이다.

경영이념은 고객 · 화합 · 창조. 자동차 부품 전문 엔지니어 출신으로 태원오토텍을 이끌고 있는 김 대표는 제조품질혁신TFT활동,고객품질 ppm '1' 달성,초기품질 확보 품질체계,지속적인 사후 이력관리 등을 품질 방침으로 정했다. 대표적인 생산 제품은 OUTER RACE, SPLINE HUB, HUB PUMP DRIVE, INNER RACE, RING RETAINER, LOCK PIN, PULLEY류 등이다. 이 외에 REACTOR BLADE, RACE THRUST,SPACER,WASHER 등도 태원오토텍만의 기술력이 반영된 제품이다.

이 회사는 차세대 기술인 하이브리드 자동차(STATOR ROTAR)의 핵심부품 개발을 통해 자체기술력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여왔으며 독자기술,독자제품 개발에 회사의 사활을 걸고 추진 중에 있다.

태원오토텍은 원자재 값 상승에 따른 문제를 이러한 기술력으로 해결하고 있다. 2011년 오토클러치 6속,8속미션부품을 본격 양산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는 김 대표는 품질보증에 있어서도 남다른 절차를 수립하고 있다.
도면요구 기종검토,컨셉트 디자인,고객요구사항 검토,개발타당성 검토(CFT),제품품질 계획일정 수립 등의 '계획수립단계'(Plan),공정검토,공정FMEA,공정검토2단계,협력업체 공정심사,외주품PPAP승인 등의 '공정개발단계'(Do),측정분석(MSA),공정능력평가,양산유효성평가,공정심사,PPAP승인,연구완료 보고 등의 '제품승인단계'(Check),초기유동관리,내부심사,싱글 PPm 개선활동,공정능력개선,품질개선 대책발표회,원가절감개선 등의 '양산 · 지속적 개선단계'(Action) 등이다.

김 대표는 "오토 미션의 독자적 기술을 갖춰 향후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한국파워트레인의 중요 협력업체로 더불어 성장해 나가겠다"면서 "현대,일본 닛산 등의 국내 · 외 대기업들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회사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고의 품질을 위해 50여명의 직원들과 항상 함께 뛰는 김 대표는 "무엇보다도 직원들이 직장생활을 신나고 즐겁게,내 일과 같이 생각하며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업이 되고 싶다" 고 덧붙였다.

태원오토텍㈜은 올해 매출목표는 100억원이다. 김 대표는 "더 큰 성장을 위해 고객들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으며,21세기 최상의 품질로 고객감동 실현과 국가발전에 일익을 담당한다는 일념으로 세계화 기업으로 우뚝 서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