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비벨록스, 모바일 앱 공급자로 수혜-HMC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30일 유비벨록스에 대해 스마트폰 보급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공급자로서의 수혜를 누릴 것이라며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최병태 HMC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스마트폰의 급격한 보급 확대와 함께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모바일 환경으로 진출하고 있다"며 "유비벨록스는 지난 3분기에도 NHN, 한경TV 등의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하기로 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기존 플랫폼 사업에서도 다른 방식의 수익 모델을 조만간 보여줄 전망이라고 전했다.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앱스토어가 당초 우려와 달리 무난하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이라고 봤다.

    최 애널리스트는 "스마트폰이 대중화 될수록 이동통신사가 관리하는 스토어에 대한 선호는 증가할 것"이라며 "유비벨록스는 주요 컨텐츠 공급자(MCP)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공급자로서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를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유비벨록스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분기대비 19.4%와 30.7% 증가한 208억원, 30억원으로 전망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미국의 '제네시스 미션'과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박병창 교보증권 이사제네시스 미...

    2. 2

      우리운용, 합병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역대 최대 실적

      우리자산운용은 우리글로벌자산운용과 합병 이후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우리운용의 순자산은 지난 16일 기준 61조98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통합법인이 출범한 ...

    3. 3

      "비행기 만드는 로봇" 기대감 폭발…주가 144% '불기둥' 쐈다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중국 로봇 전문 기업인 유비테크가 강세를 기록했다. 에어버스와 협력해 항공기 제조 분야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도입한다는 소식 등이 투자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유비테크 '8% 급등'...에어버스에 로봇...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