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직도 남편은 아내를 보면 두근, 아내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의 보석 홍보기관 '플라티나 길드 인터내셔널'은 최근 기혼남녀의 심리를 알아보는 재미있는 조사를 실시, 산케이신문이 그 결과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플라티나 길드 인터내셔널'은 30~50대의 기혼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지금도 배우자를 보면 두근거리는지' 물었다.

    그 결과, 남편의 약 50%는 '아직도 아내를 보면 두근거린다'고 했지만 아내는 28.3%만 '그렇다'고 답해 30%에도 미치지 못했다.

    또한 '다시 태어나도 지금의 배우자와 결혼하겠냐'는 질문에 남녀 모두 50% 이상 '고려해본다'고 했지만 아내의 약 30%, 남편의 18.3%는 '다른 사람과 한다'고 답했다.

    이 외에 아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남편은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67.7%), '가족과의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66%)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다수의 남편(64.2%)이 좋은 부부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가사일을 돕는다'고 답해 부부 사이에 미묘한 생각의 차이가 드러났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강지연 인턴기자 ji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치에 대한 집착, 영부인 몰락"…김건희 징역 선고, 외신도 집중

      통일교 금품수수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건희 씨가 1심에서 징역 1년8개월을 선고받은 가운데 외신에서도 재판 결과를 일제히 보도했다.서울중앙지법은 28일 통일교로부터 명품 가방 등을 받은 것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

    2. 2

      홈디포, 800명 직원 해고…"주5일 사무실로 출근하라"

      주택 건축자재 등을 취급하는 미국 대형 소매업체 홈디포의 실적 둔화가 이어지면서 회사가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력 구조조정을 단행하고 재택근무를 폐지한다. 28일(현지시간) 미국 CNBC에 따르면 홈디...

    3. 3

      다카이치 총리의 승리 굳어질까…日 여당, 총선 초반 우위 확보

      내달 8일로 예정된 일본 중의원 선거(총선)에서 집권 자민당이 과반 의석을 넘볼 수 있을 정도로 우세를 보이고 있다는 판세 분석이 나왔다.요미우리신문은 지난 27∼28일 전화 및 인터넷 방식 여론 조사(응답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